포옹 자세로 알수 있는 남편의 '잔머리 지수' 테스트!

BY 하명진 기자
2026.02.21 07:44

애니멀플래닛Al Jamila


사랑의 표현인 포옹도 부부 사이에서는 단순한 애정 확인을 넘어선 고도의 심리전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오늘 살펴볼 3번 자세처럼 아내가 적극적으로 매달리는 상황은 남편들에게 아주 '위험한(?)' 신호일 수도 있는데요. 톰과 제리판 포옹 분석, 지금 다시 시작합니다!


애니멀플래닛Al Jamila


◆ 1번 : 숨막히는 '압착' 포옹


두 팔이 얽혀 서로에게 강력하게 밀착되는 스타일입니다. 겉보기엔 뜨거운 사랑 같지만, 사실 이건 "나 평생 당신 곁에 붙어 있을 거야!"라는 강력한 선언입니다. 


혹은 남편이 "나 버리면 안 돼!"라는 불안감에 휩싸여 당신을 놓아주지 않는 '껌딱지 전략'일 수 있습니다.


애니멀플래닛Al Jamila


◆ 2번 : 어색한 '거리두기' 포옹


남편이 안아주긴 하는데 엉덩이는 뒤로 쑥 빠져 있나요? 이건 백 퍼센트입니다. 


뭔가 큰 사고를 쳤는데 아내가 알고 있는지 눈치를 살피는 중이죠. "내가 지금 연기를 하면 속아줄까?" 하는 간절한 탐색전입니다. 


관계가 냉담해서가 아니라, 남편의 등 뒤에 숨겨진 '카드 명세서' 때문일지도 모릅니다.


애니멀플래닛Al Jamila


◆ 3번 : 아내의 '밀착 수사'형 포옹 (일명: 남편아, 오늘 술 마셨니?)


남편은 가만히 서 있는데 아내가 팔을 두르고 찰싹 매달려 있는 자세입니다. 겉으로는 "여보 사랑해~" 같지만, 사실 이건 고도의 검문 검색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남편 옷에 묻은 낯선 향수 냄새나 저녁에 몰래 먹은 야식 흔적을 찾아내는 아내의 '인간 레이더' 작동 중인 거죠. 남편은 지금 속으로 '제발 들키지 마라...' 하며 얼음이 되어 있을지도 모릅니다.


애니멀플래닛Al Jamila


◆ 4번 : 이글이글 '눈싸움' 포옹


서로의 눈을 뚫어지게 쳐다보며 안는 자세입니다. 말하지 않아도 서로의 속마음을 다 안다는 고수들의 경지죠. 


하지만 주의하세요. 눈빛으로 "너 아까 그거 실수했지?"라고 묻는 중일 수도 있습니다. 해칠 의도는 없지만, 조만간 잔소리 폭격이 시작될 것임을 예고하는 폭풍 전야의 포옹입니다.


애니멀플래닛Al Jamila


◆ 5번 : 좌식 생활 최적화 '철퍼덕' 포옹


앉거나 누워서 안는 자세입니다. 이 부부는 이미 한 몸입니다. 


조화가 완벽해서 말하지 않아도 오늘 저녁 메뉴가 통일되는 사이죠. 인생의 굴곡을 함께 넘은 '전우애'에 가까운 안정감을 누리고 계시군요.


애니멀플래닛Al Jamila


◆ 6번 : 등 뒤에서 슬그머니 '백허그'


남편이 뒤에서 안아준다면 그건 당신을 전적으로 믿고 돌봐주고 싶다는 뜻입니다. 하지만 유머러스하게 보자면, 정면으로 마주 보고 말하기 힘든 '비자금 들통' 같은 문제를 슬쩍 회피하려는 고단수 기술일 수도 있습니다. 


앞모습을 보이기에 찔리는 것이 있는 톰의 비겁하고도 귀여운 애교랄까요?


평소 부부 사이에서 가장 자주 나오는 포옹은 몇 번인가요? 혹시 지금 아내분이 3번 자세로 다가오고 있다면, 남편분은 얼른 자수할 거리가 없는지 생각해보셔야겠습니다!

하명진 기자 [zipsa@animalplan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