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dit
늑대 무리에 앞장 서서 높이 쌓인 새하얀 눈밭 위를 앞장서서 뚫고 지나가는 늑대가 있습니다.
좀처럼 한발 내딛기 힘든 길임에도 불구하고 자신을 따라는 이들을 위해 손수 나서서 눈길을 헤쳐나가는 늑대 그리고 그 뒤를 따르는 늑대 무리 모습
이 사진 한 장에서 진정한 리더십이 무엇인지 한번 생각해보게 합니다.
해외 온라인 커뮤니티 레딧(reddit)에는 늑대의 리더십을 보여주는 사진 한 장이 올라와 누리꾼들 사이에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reddit
공개된 사진 속에는 늑대 무리들이 무릎 이상 높게 쌓여 있는 눈을 뚫고 길을 걸어가고 있는 모습이 담겨져 있었습니다.
그중에서도 특히 눈길을 사로잡는 것은 늑대 무리 맨앞에 서서 길을 뚫고 있는 늑대였는데요.
발이 푹푹 빠져서 혼자 걷기 힘든 눈길을 헥헥 거리면서도 열심히 길을 만들어 주고 있는 늑대 모습을 보고 있으면 리더십의 참된 자세가 무엇인지를 보여주는 듯하다는 생각이 들게 합니다.
reddit
사실 늑대의 경우 우리가 알고 있는 서열이 따로 존재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무리를 이뤄 생활하는 것은 맞지만 대부분이 핵가족 형태를 이루고 있죠.
우두머리라고 해도 보통 나이가 맣은 개체가 우두머리인데요. 앞장 서서 나서고 있는 늑대 모습을 보면 그만큼 세월의 무게를 견뎌낸 늑대라고 할 수 있겠네요.
뜻밖에 포착된 사진 한 장이 우리들에게 주는 커다란 울림.
무리를 위해 기꺼이 자신을 희생하는 늑대의 모습에서 참된 리더십을 보게 하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