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AⓒIe Grosse
※ (주의) 다소 불편한 내용과 사진이 포함돼 있습니다.
정말 말도 안되는 크기의 초대형 자이언트 오징어가 해변에서 죽은 채로 발견돼 큰 충격과 놀라움을 주고 있습니다.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엄청나게 큰 초희귀 심해 자이언트 오징어는 남아프리카 브리타니아 베이에서 발견이 됐는데요.
이번에 발견된 자이언트 오징어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긴 세모꼴의 몸통과 아래에 농구공만한 크기의 두 눈이 달려 있었습니다.
AdAⓒIe Grosse
또한 다리들이 모이는 머리 한가운데에는 앵무새 부리처럼 생긴 입이 달려 있었다고 하는데요. 이처럼 자이언트 오징어가 보기 힘든 이유는 수심 600~1500m 심해에 살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사진으로만 봤을 때 그 크기가 얼마나 큰지 짐작이 대충 가는데요. 실물은 또 얼마나 크다는 말일까요. 정말 놀랍고 충격적입니다.
그렇다면 자이언트 오징어는 어떻게 될까. 남아프리카의 이지코 박물관(Iziko Museums of South Africa) 해양 생물학자들이 향후 연구를 위해 보존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AdAⓒIe Grosse
해부 및 사진을 찍은 뒤 장기간 보관을 위한 작업을 거친 다음 일반인들에게도 전시할 계획인 것으로 전해졌는데요.
자이언트 오징어는 왜 해변에서 죽은 채 발견된 것인지에 대한 궁금증은 언제쯤 풀릴지에 대한 관심이 쏠리고 있는 상황
피렌체(Florence) 박사는 "자이언트 오징어 죽음의 원인은 '코로나19' 바이러스가 해제된 후 표본을 해부할 때 알 수 있을 듯 싶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