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어

"올여름, 여기 어때?"…금호리조트, 펫팸족들의 '펫캉스' 위한 펫룸 잇따라 오픈

BY 애니멀플래닛팀
2020년 07월 29일

애니멀플래닛금호화순리조트 전경 / 금호리조트


반려동물 1000만 시대를 맞아 펫팸족이 증가하면서 반려동물과 함께 여행하는 것이 새로운 트렌드로 부각되고 있는데요.


심지어 펫캉스라는 신조어가 생겨날 정도로 반려동물과 동반 여행에 대한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춰 펫룸이 문을 열었습니다.


종합레저기업 금호리조트는 수요가 급증하는 펫캉스 트렌드에 맞춰 올해 1월 금호설악리조트에 반려동물과 동반투숙 할 수 있는 펫룸을 오픈한데 이어 지난 20일 금호화순리조트에도 펫룸을 추가로 마련했습니다.


이번에 오픈한 금호화순리조트 펫룸은 4인 정원 객실로 8kg 이하 소형견 1마리를 동반할 수 있습니다. 객실에는 펫 전용 매트, 침대, 방수쿠션, 펫 식기세트 및 담요 등을 갖춰있으며 배변패드, 배변봉투, 탈취제 및 물티슈도 웰컴키트로 제공합니다.


금호리조트 마케팅 관계자는 "최근 펫팸족 증가추세에 힘입어 금호화순리조트 패밀리타입 중 일부 객실을 애견 동반 객실로 운영하게 됐습니다"라며 "향후 고객 수요에 따라 점차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29일에는 제주 서귀포시 금호제주리조트 다랑쉬관 1층에 펫룸을 개장했는데요. 펫룸 이용객 전용 출입구를 운영해 애견 동반객이 리조트를 편안하게 드나들 수 있도록 하면서 동시에 일반고객역시 불편함을 겪지 않도록 운영할 방침입니다.


금호리조트는 8월 12일까지 SNS 경품 증정 이벤트를 진행 중에 있습니다.


금호리조트 공식 인스타그램 또는 페이스북 계정을 팔로우하고 올 여름 나만의 휴가계획을 댓글로 남기면 이벤트에 자동 응모되는데요. 당첨자에게는 금호리조트 무료숙박권을 비롯한 다양한 경품을 제공합니다.


금호리조트는 경남 통영, 전남 화순, 강원도 설악, 제주 전국 4곳에 직영콘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아산스파비스, 아시아나컨트리클럽, 중국 산동성의 웨이하이포인트 호텔&골프리조트를 보유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