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아이에게 달려들며 공격하려는 강아지 보자마자 쏜살같이 달려가 막는 길고양이

BY 애니멀플래닛팀
2020년 10월 20일

애니멀플래닛reddit_@KhaledEmaraDev


거리를 배회하던 한 강아지가 놀고 있는 아이에게 달려들어 공격하려고 하자 이를 본 길고양이가 쏜살같이 달려가 막아내 아이를 구하는 일이 카메라에 포착됐습니다.


해외 온라인 커뮤니티 레딧(reddit)에는 브라질의 한 거리에 설치된 CCTV 영상이 공개돼 누리꾼들의 뜨거운 관심을 한몸에 받았는데요.


공개된 영상에 따르면 한 아이가 건물 앞에 서서 혼자 놀고 있는 모습이 보입니다. 그때 커다란 몸집을 가진 강아지 한마리가 차량 밑으로 달려갑니다.


아마도 무언가가 있었던 것으로 보이는데요. 강아지는 시선을 돌려 아이를 바라봤고 무서운 속도로 아이에게 달려들며 공격을 하려는 것이 아니겠습니까.


애니멀플래닛reddit_@KhaledEmaraDev


그때 마침 이를 본 길고양이가 쏜살같이 달려와서 아이를 공격하려는 강아지를 제지했고 덕분에 아이는 위기로부터 피할 수가 있었습니다.


강아지는 길고양이 뒤를 쫓아갔고 길고양이는 잽싸게 현장에서 도망치며 강아지를 따돌렸죠. 그 사이 주변에 있던 한 여성이 아이가 괜찮은지 살피기 위해 다가갔습니다.


길고양이를 뒤쫓다가 놓친 강아지는 다시 아이에게로 향하려고 했지만 사람들이 몰려들자 이내 자리를 피하고 도망쳤는데요.


이와 같은 영상을 접한 누리꾼들은 자신을 기꺼이 내던지며 아이를 지킨 길고양이에게 뜨거운 박수와 찬사를 보냈습니다. 물론 이후 길고양이가 어떻게 됐는지는 알려지지 않았답니다.


애니멀플래닛reddit_@KhaledEmaraDe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