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들이 던진 '화염병' 온몸으로 맞아가며 겁에 질린 새끼 끝까지 지키는 어미 코끼리

BY 애니멀플래닛팀
2020년 10월 23일

애니멀플래닛Caters News Agency


사람들이 무차별적으로 내던진 화염병에 어미 코끼리는 겁에 질려 벌벌 떠는 어린 새끼를 지키기 위해 온몸을 내던졌습니다.


그리고 필사적으로 화염병에 맞은 어미 코끼리. 마치 자신의 몸이 어떻게 되든 상관없기라도 한 듯 어미 코끼리의 머릿속에는 오직 새끼만 있었죠.


행여 조금이라도 새끼에게 불똥이 튈까봐 어미 코끼리는 자신의 옆으로 새끼를 숨겼고 카메라에 그 모습이 찍혀 안타까움을 주고 있습니다.


인도 동부 웨스트벵골의 외딴 마을인 비슈누푸르(Bishnupur) 코끼리를 마을에서 쫓아내기 위해 화염병을 무차별적으로 내던지는 마을 주민들의 모습이 공개돼 분노를 자아내게 한 적이 있는데요.


당시 공개된 사진 속에는 코끼리를 내쫓기 위해 화염병과 불 붙인 막대기를 던지는 주민들의 모습이 고스란히 담겨져 있었습니다.


애니멀플래닛Caters News Agency


정말 충격적입니다. 주민들은 코끼리 모자를 향해 화염병과 불이 붙은 막대를 가차없이 던지고 또 내던졌습니다.


활활 타오르는 불을 본 어미 코끼리는 잔뜩 겁을 먹은 채 어린 새끼를 데리고 주민들이 내던지는 화염병을 온몸으로 맞아가며 황급히 몸을 피하는데 바빴죠.


그러나 마을 주민들은 그렇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겁에 질려 도망가는 어미 코끼리와 새끼 코끼리를 본 주민들은 놓칠까봐 뒤를 바짝 쫓는 것이었습니다.


물론 무차별적인 공격도 멈추지 않았습니다. 죽일 작정으로 달려드는 모습이었는데요.


어미 코끼리는 행여 어린 새끼가 사람들이 던진 화염병에 맞아 다칠까봐 자신이 대신 사람들의 표적이 되어 화염병을 맞았습니다.


애니멀플래닛Caters News Agency


주민들이 이처럼 코끼리에게 위협을 가한 것은 다름아니라 코끼리가 농작물을 해치고 주택에 피해를 입히기 때문이라고 주장합니다.


이곳의 경우 삼림 벌채가 진행되고 있는데 코끼리들이 개발 대상 구역인 숲에서 떠나지 않자 이와 같은 일을 벌였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당시 현장 사진을 찍은 사진작가 바이플랩 하즈라(Biplab Hazra)가 찍은 사진들이 공개되자 전 세계 동물 보호가들은 분노했습니다.


인간들의 잔인함을 고스란히 보여준다는 반응들이었습니다.


새끼가 행여 뜨거운 화염병에 맞을까봐 자신이 대신 표적이 되어 온몸으로 화염병을 맞은 어미 코끼리.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