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잃어버렸거나 유기된 반려동물들…앞으로 애니멀플래닛 '유실동물 공고'에서 확인하세요!"

BY 애니멀플래닛팀
2020년 03월 31일

애니멀플래닛(왼) pixabay, (오) 애니멀플래닛


앞으로 반려동물 전문 뉴미디어 애니멀플래닛에서도 농림축산검역본부가 운영하는 동물보호관리시스템상의 유기·유실동물 공고를 한눈에 볼 수 있게 됩니다.


독자님들의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애니멀플래닛은 실종된 반려동물을 찾거나 혹은 유기동물 입양을 고려하고 있는 독자들을 위해 '유실동물 공고(☞ 바로가기)'를 새롭게 신설하게 됐는데요.


애니멀플래닛 '유실동물 공고'를 통해 동물보호센터의 유기 및 실종동물 정보를 한눈에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이번에 새로 신설된 '유실동물 공고'는 동물보호관리시스템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지방자치단체와 유기동물 보호시설에 보호 중인 강아지, 고양이 등 반려동물 정보 조회가 가능합니다.


애니멀플래닛애니멀플래닛


PC 환경에서는 물론 모바일 환경에서도 보다 손쉽게 정보 조회를 가능하도록 만들어 유기되었거나 실종된 반려동물들의 정보를 보다 손쉽게 접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공고 중인 동물 소유자께서는 '유실동물 공고' 자세히 보기를 참고해 해당 시군구 및 동물보호센터 또는 동물보호상담센터로 문의하시면 잃어버린 아이를 찾으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애니멀플래닛 홈페이지 오른쪽 상단 카테고리 '유실동물 공고(☞ 바로가기)'를 통해 직접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반려동물 전문 뉴미디어 애니멀플래닛은 앞으로도 버림 받은 유기동물의 올바른 입양문화 정착과 구조된 아이들의 치료 등 시군구 및 동물보호센터, 보호단체 활동에 도움이 되도록 함께 하겠습니다.


애니멀플래닛애니멀플래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