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공감

'로또 3등' 당첨금 전액 모두 '유기견 치료비'에 써달라며 유튜버에게 기부한 착한 시민

BY 애니멀플래닛팀
2020년 04월 02일

애니멀플래닛youtube_@팔천사와강아지세상


세금을 제외한 로또 3등 당첨금 전액을 모두 유기견 구조와 치료에 써달라며 기꺼이 기부한 착한 시민이 있어 잔잔한 감동을 주고 있습니다.


2일 유기견 구조와 치료, 보호 활동에 앞장서고 있는 유튜브 채널 '팔천사와강아지세상'에는 '로또 당첨금 전액을 강아지에게 준 사람'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는데요.


영상에 따르면 공원에서 사는 다친 강아지를 구조, 동물병원으로 긴급 이송, 치료하는 모습이 담겨 있었습니다.


검사 결과 녀석은 심장 사상충은 물론 양쪽 다리에 금이 가고 양쪽 눈에 상처와 염증이 있었는데요. 그동안 얼마나 많이 고통스럽고 괴로웠을까요.


애니멀플래닛youtube_@팔천사와강아지세상


어린 나이에 버려져 사람들에게 상처 받았을 강아지를 생각하니 가슴이 아파옵니다. 강아지는 구조해 치료 받도록 해줬지만 문제는 각종 치료비와 병원비.


그때 한 구독자로부터 '팔천사와강아지세상' 유튜버에게 문자가 왔습니다.


평소 라이브 방송을 보면서 1등되면 1억 기부하겠다는 다른 구독자님들의 말씀에 같은 생각으로 로또를 구입하게 됐는데 확인해보니 3등에 당첨됐다는 것이었죠.


구독자는 "이 금액은 전부 순돌이 치료비에 써주세요"라며 "천사님, 순돌이 꼭 목줄없이 좋은 입양자분 만나게 해주세요. 정말 정말 감사드립니다"라고 보냈습니다.


애니멀플래닛


애니멀플래닛youtube_@팔천사와강아지세상


세금 제외한 로또 3등 당첨금액은 1백 4만 6,098원.


'팔천사와강아지세상' 유튜버는 "3등 당첨금 전액을 강아지 치료비로 보내주신 구독자님의 따뜻한 사랑에 눈물이 납니다"라며 말을 잇지 못했는데요.


"버려졌던 강아지 30마리와 사는 집사, 먼길 달려가서 불쌍한 아이들 구조를 하지만 이렇게 고마우신 분들과 함께라서 아이들을 살립니다.


로또 당첨금 전액을 병원비로 보내주시고 아이들에게 도움을 주시는 분들이 계시고... 삭막한 세상이라고 하지만 따뜻한 사람들이 많아서 살만한 세상입니다"


애니멀플래닛youtube_@팔천사와강아지세상


유튜버는 또 "병원에 입원 중인, 구조된 순돌이 아직도 치료와 비용이 들어가지만 최선을 다해 살릴 겁니다"라며 "버려진 강아지가 죄일까요.. 버린 사람이 죄일까요"라고 반문했습니다.


이어 "사람과 동물이 함께 공존하는 그런 세상을 꿈꿉니다"라고 마무리 지었는데요. 로또 당첨금 전액을 모두 유기견 치료에 써달라고 선뜻 기부한 착한 시민.


세상은 이런 분들이 계시기에 아직 살만한 세상이 아닐까요.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영상을 통해 직접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한편 유튜브 채널 '팔천사와강아지세상'은 아픈 상처를 가진 강아지들이 자연 전원에서 목줄없이 행복하게 살아가는 실생활 이야기를 담은 채널입니다.


애니멀플래닛youtube_@팔천사와강아지세상


YouTube_@팔천사와강아지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