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그린

'말벌'이라는 뜻의 올해 첫 태풍 '봉퐁' 필리핀 인근 해상서 발생…한반도 영향 미지수

BY 애니멀플래닛팀
2020년 05월 13일

애니멀플래닛자료 사진 / pixabay


올해 제1호 태풍이자 첫 태풍인 '봉퐁(Vongfong)'이 지난 12일 필리핀 인근에서 발생해 북상하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13일 기상청에 따르면 제1호 태풍 '봉퐁'은 전날 오후 9시쯤 필리핀 세부 동쪽 해상에서 발생, 이날 오후 중심기압이 더 낮아지면서 최대 풍속이 계속 강해지고 있는데요.


태풍 '봉퐁'은 현재 한반도 방향으로 북상하고 있지만 한반도에 직접 영향을 미칠지 여부는 지켜봐야 할 것으로 보인다는 설명입니다.


국가태풍센터에 따르면 태풍 '봉퐁'은 오후 3시쯤 필리핀 세부 동북동쪽 약 530km 해상까지 북상했으며 중심기압은 985h㎩(헥토파스칼)에 최대풍속은 초속 27m(시속 97km)입니다.


애니멀플래닛자료 사진 / pixabay


태풍 '봉퐁'은 15일 오전까지 서북서 방향으로 이동할 것으로 보이며 이후 동쪽으로 방향을 틀어 북상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다만 '봉퐁'이 한반도에 영향을 줄지는 아직 미지수인 상황입니다. 아직 한반도와 멀리 떨어진 상태인데다가 발생 초기 단계이기 때문입니다.


만약 태풍이 내륙에 상륙하지 않더라도 강풍 반경 등에 따라 한반도 도서와 바다에 영향을 줄 가능성이 있어 예의주시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한편 올해 첫 태풍 '봉퐁'은 마카오에서 제출한 이름으로 '말벌'을 의미합니다.


애니멀플래닛제1호 태풍 '봉퐁' 예상 경로 / 기상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