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시민이 궁금해 물그릇 밑에 카메라 설치해봤더니…작은 배려가 가져온 '긍정 효과'

BY 애니멀플래닛팀
2020.07.17 12:24

애니멀플래닛facebook_@kimyasalpazari


요즘 같은 더운 날에는 무엇보다도 수분 공급이 제일 중요한데요. 하지만 도시에 사는 동물들에게는 물을 찾아 마시기란 여간 쉬운 일이 아닙니다.


그것도 깨끗한 물을 말이죠. 여기 한 시민은 평소 깨끗하고 신선한 물을 그릇에 담아 길가에 놓는다고 합니다.


떠돌이 유기견이나 길고양이들이 물을 마실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죠. 하루는 문뜩 이런 궁금증이 생겼습니다. 어떤 동물들이 물을 마시러 올까?


애니멀플래닛facebook_@kimyasalpazari


시민은 방수용 카메라를 물그릇 바닥에 설치하고 어떤 동물 친구들이 물을 마시러 오는지 한번 관찰해보기로 했습니다.


실제 영상을 보면 정말로 많은 동물들이 물그릇에 담긴 물을 마시고 있었습니다. 고양이가 얼굴을 쑥 내밀며 목을 축이는가 싶더니 잠시후 리트리버가 허겁지겁 물을 먹었죠.


잇따라 강아지와 고양이들이 얼굴을 불쑥 내밀며 물그릇에 담겨져 있는 물을 맛있게 마셧는데요. 물론 이들 모두 유기견인지 길고양인지는 확인이 어렵습니다.


애니멀플래닛facebook_@kimyasalpazari


주인과 산책 도중 물을 발견해 물을 마신 녀석도 있을 수 있으니깐요. 물그릇에는 뜻밖의 동물도 나타났습니다. 새들도 차례로 나타나 물을 마신 것인데요.


시민은 이 영상을 SNS에 공개했습니다. 이유는 단 하나, 작은 배려가 이렇게 수많은 동물들을 돌볼 수 있다는 사실을 많은 이들에게 알려주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그는 말합니다. 물그릇 하나 떠주고 밥 챙겨주는 것만으로도 이렇게 많은 동물들을 살리고 함께 살아갈 수 있다는 사실을 잊지 말자고 말입니다.


애니멀플래닛팀 [hooon@animalplan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