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공감

파이터 못지 않은 주먹과 발길질로 치고박고 싸우는 캥거루들의 '맞짱 대결'

BY 애니멀플래닛팀
2020년 11월 21일

애니멀플래닛facebook_@abcinbrisbane


호주의 한 가정집 뒤뜰에서 자존심 내걸고 치열하게 맞짱 뜨는 캥거루 모습이 카메라에 포착되는 일이 있었습니다.


파이터 못지 않은 주먹과 발길질로 치고박고 싸우는 캥거루들의 한판 싸움 현장이 놀라움을 주고 있는데요.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 등에 따르면 호주에 사는 리스 맨슨(Liz Manson)이라는 이름의 여성은 당시 브리즈번 남쪽 시닉 림 지역에 살고 있는 딸의 집을 방문했었습니다.


하루는 뒤뜰에서 시끄러워 나가봤더니 아니 글쎄, 캥거루 두마리가 서로 치열하게 주먹과 발길질을 주고 받으며 싸우고 있는 것이 아니겠습니까.


애니멀플래닛facebook_@abcinbrisbane


캥거루 한마리가 수세에 몰리자 뒷걸음을 쳤고 이제 질세라 다른 캥거루는 밀어붙였는데요.


두 녀석은 어느새 테라스에 있는 탁자 위에 올라가 싸웠습니다.


필살적으로 서로에게 발길질을 하며 싸우돈 캥거루는 땅바닥을 뒹구르는 등 한치 양보 없이 싸웠습니다.


또한 뒤뜰에 있는 벽에 부딪히면서 두 녀석의 싸움은 겨우 끝이 났는데요.


애니멀플래닛facebook_@abcinbrisbane


호주에서는 이처럼 캥거루들이 서로 치고박고 싸우는 모습을 흔히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수컷 캥거루의 경우 암컷을 서로 차지하기 위해 결투를 벌이고는 하는데요.


국내에서는 좀처럼 보기 힘든 광경을 호주에서는 이렇게 가까이에서 볼 수 있다니 정말 신기할 따름입니다.


캥거루의 치열한 맞짱 현장은 아래 영상을 통해 직접 확인해보시죠.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