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고양이 평균 수명 2~3년…추운 겨울 벌벌 떠는 길고양이들을 위한 '따뜻한 손길'

BY 애니멀플래닛팀
2021.01.20 17:27

애니멀플래닛CJB 청주방송


추운 겨울, 눈이 내리고 쌓여서 녹기를 반복하는 요즘 이 추위 속에서 벌벌 떨며 지내고 있는 아이들이 있습니다. 우리는 이 아이들을 길고양이들이라고 부르죠.


겨울은 사람 뿐만 아니라 동물들에게도 가혹한 계절. 잊혀질만 하면 발생하는 동물학대로 눈살을 찌푸리기 일쑤지만 추운 겨울 길고양이들에게 따뜻한 손길을 내미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CJB 청주방송은 길고양이들에게 온정을 내미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은 영상을 공개해 잔잔한 감동을 주고 있는데요.


연보라 한국유기동물복지협회 본부장은 CJB 청주방송과의 인터뷰에서 "추운 겨울, 더군나 한파가 왔을 때에는 어린 개체들이나 조금 건강하지 못한 길고양이들은 많이 죽음에도 이르게 되는.."이라고 말했습니다.


애니멀플래닛CJB 청주방송


본부장은 이어 "개체수가 많이 줄어드는 계절이고 힘든 시기입니다"라고 전했습니다. 실제 길고양이들의 평균 수명은 2~3년. 바깥 떠돌이 생활을 한 탓입니다.


그나마 다행힌 것은 누군가가 놓아준 작은 상자. 길고양이들에게는 추위를 피할 수 있는 유일한 공간이 있다는 것.


급식소가 생긴 뒤로는 쓰레기를 뒤지지 않는 길고양이들.


이런 작은 관심이 세상을 보다 훈훈하게 만드는 것은 아닐까요. 영상으로 직접 확인해보시죠.


YouTube_@CJB 청주방송

애니멀플래닛팀 [hooon@animalplan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