펫핀스, 국내 최초 사람 상조와 결합된 '반려동물상조 서비스' 상품 출시

BY 애니멀플래닛팀
2021.01.25 10:08

애니멀플래닛펫핀스 홈페이지


국내 최초로 사람과 반려동물의 상조를 결합한 상품 서비스가 출시됐다는 소식이 전해져 눈길을 사로잡게 합니다.


반려동물 생활금융서비스 플랫폼운영사인 펫핀스(대표 심준원)는 지난 22일 대명스테이션(대표 최성훈)과 함께 국내 최초로 사람상조(인상조)와 반려동물상조(펫상조)를 결합한 상품을 출시하며 지속적인 공동상품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는데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사는 반려동물 장례 관련 공동상품개발은 물론 마케팅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협약을 바탕으로 대명스테이션에서는 '대명아임레디'의 상조서비스 등 라이프서비스에 '펫상조'를 결합한 상품을 개발해 판매에 들어갔다는데요.


대명아임레디에서 제공하는 상조서비스는 총 상품가 297만원(1~36회 4만 5000원, 37~136회 1만5000원)이라고 합니다.


12회차 이상 납입한 가입자에게는 고품격 반려동물 장례식장을 이용할 수 있는 45만원의 전자쿠폰이 제공된다는데요. 국내 최초 사람과 반려동물의 상조 결합상품인 것이죠.


대명아임레디 관계자는 "반려동물이 죽을 때까지 보호자들이 함께 있어주는 비율이 12% 밖에 되지 않으며 해마다 10만 마리 이상의 동물이 버려지고 있다는 사실은 매우 가슴아픈 일"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사람과 반려동물이 아름다운 이별을 준비할 수 있도록 더 많은 서비스를 개발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펫핀스는 ㈜21그램(대표 권신구)이 반려동물 보험과 금융, 상조서비스와 연계된 고품격 프리미엄 장례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합니다.


심준원 펫핀스 대표는 "보험영역인 펫보험에서 할 수 없는 부분을 비보험영역에서 보완하려 합니다"라며 "이를 위해 '펫상조'와 프리미엄 '펫장례' 연계를 추진하게 됐다습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한편 상조서비스는 '펫핀스 앱 > 펫돌봄' 코너를 통해 신청이 가능합니다. 펫핀스 앱은 앱스토어나 구글플레이에서 '펫핀스'를 검색하거나 펫핀스 홈페이지를 통해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애니멀플래닛팀 [hooon@animalplan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