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공감

짝짓기 시동 걸려고 하는 순간 뾰족한 두 뿔로 '중요 부위' 찌르려는 버팔로에 사자 반응

BY 애니멀플래닛팀
2021년 03월 03일

애니멀플래닛Rob Brookes / Barcroft Media


숲속에서 본격적인 짝짓기를 하기 위해 시동을 걸고 있던 순간 갑자기 두 뿔을 들이미는 버팔로 공격에 당황하는 사자 모습이 포착돼 눈길을 사로잡게 합니다.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아프리카 잠비아의 사우스 루앙과 국립공원에서 사랑을 나누려던 사자 커플을 보고 분노 폭발한 버팔로 모습이 담긴 사진이 공개됐는데요.


아마추어 사진작가 로버트 브룩스(Robert Brookes)가 촬영한 이 사진에는 수컷 사자의 중요 부위를 향해 날카로운 뿔을 들이미는 버팔로와 이를 본 수컷 사자 반응이 담겨 있었습니다.


사진은 지금으로부터 7년 전인 지난 2014년에 촬영된 것으로 사진을 찍은 로버트 브룩스는 "버팔로가 짝짓기하려던 사자 커플을 위협하는 모습"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애니멀플래닛Rob Brookes / Barcroft Media


당시 아내와 함께 여행 중이던 그는 버팔로 무리 주변에서 끓어오르는 흥분을 주체하지 못하고 짝짓기하려고 하는 사자 커플을 보게 됩니다.


수컷 사자는 본격적으로 시동에 걸려고 했고 그 순간 이를 지켜보던 버팔로가 열 받았는지 이들 사자 커플을 향해 두 뿔을 겨눴다는 것입니다.


다른 버팔로들은 그 모습을 가만히 지켜보기만 했다고 하는데요. 수컷 사자는 위험함을 감지하고 버팔로 공격으로부터 방어에 나섰다고 합니다.


사자는 버팔로가 자신의 중요 부위를 향해 두 뿔을 들이밀자 공중 부양이라도 하는 듯 폴짝 뛰어서 이를 피하기도 했는데요.


애니멀플래닛Rob Brookes / Barcroft Media


그때 그 모습이 절묘하게 카메라에 찍혀 더더욱 놀라움을 자아내게 합니다.


여기서 궁금한 점 한가지. 그렇다면 버팔로는 도대체 왜 짝짓기하려는 사자 커플을 공격하려고 했던 것일까.


아마도 자신의 영역에서 짝짓기하려는 사자 커플이 부러웠거나 혹은 꼴보기 싫어서 그랬던 것은 아닐까요.


한편 사진을 접한 누리꾼들은 "자기는 혼자인데 너무 부러워서 저럴지도", "버팔로 정말 무섭네요", "현실판 싸움", "정말 후덜덜하다"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