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에나 20마리한테 빙 둘러싸여 '집단 공격' 당할 위기 처한 사자는 울부짖었다

BY 애니멀플래닛팀
2021.03.27 10:44

애니멀플래닛youtube_@BBC Earth


동물의 왕 중의 왕이라고 불리는 사자는 덩치가 크고 힘이 쎄며 제왕에 걸맞는 어마무시한 발톱과 위엄을 가지고 있는 동물로 알려져 있죠.


하지만 아무리 사자라고 해도 하이에나가 그것도 20마리 떼를 지어 공격한다면 속수무책일 수밖에 없습니다. 1대 20 싸움 붙어야 하는 이 상황에서 사자는 과연 어떻게 할까요.


BBC Earth 유튜브 채널에는 하이에나 20마리에게 둘러싸여 공격 당하는 절친 사자의 울부짖음에 한걸음 달려온 사자 모습이 담긴 현장이 공개됐는데요.


애니멀플래닛


애니멀플래닛youtube_@BBC Earth


실제로 공개된 영상에 따르면 레드(Red)라는 이름의 수컷 사자가 등장합니다. 녀석은 아무른 경계없이 어디론가 걸어가고 있는데요. 그때 하이에나 무리에게 둘러싸였죠.


하이에나 한 두 마리라면 문제되지 않지만 20마리가 떼로 모여 있으면 이야기는 달라집니다.


수컷 사자 레드는 자신을 둘러싸서 공격하는 하이에나 20마리로부터 자신을 방어하려고 애를 썼지만 시도 때도없이 달라붙어 공격하는 하이에나떼에 속수무책일 뿐입니다.


애니멀플래닛


애니멀플래닛youtube_@BBC Earth


녀석이 지치면 지칠수록 하이에나들은 날카로운 이빨로 살을 파고드는 등 공격 정도가 더더욱 심해져만 갑니다. 안되겠다 싶어 울부짖는 수컷 사자 레드.


잠시후 녀석의 울부짖음을 들은 친구 타투(Tatu)가 달려왔습니다. 다른 사자 타투의 등장에 수컷 사자 레드는 힘을 모아 반격을 시도했습니다.


한치 앞을 가릴 수 없는 현장. 그리고 절친의 울부짖음에 망설임없이 즉시 달려온 사자 타투까지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영상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애니멀플래닛


애니멀플래닛youtube_@BBC Earth


YouTube_@BBC Earth

애니멀플래닛팀 [hooon@animalplan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