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 반려동물 사진만으로 손쉽게 가입할 수 있는 'KB펫코노미보험' 출시

BY 애니멀플래닛팀
2021.04.14 12:00

애니멀플래닛KB손해보험


KB손해보험이 반려동물 사진 한 장으로 간편하게 보험료 산출 및 가입이 가능한 다이렉트 모바일 펫보험 'KB펫코노미보험'을 선보인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14일 KB손해보험에 따르면 기존에는 반려동물 보험에 가입하려면 동물등록번호와 예방주사 등 진료기록 유무를 입력하거나 여러 장의 사진을 등록해야 하는 등 절차가 번거롭고 까다로웠는데요.


특히 2마리 이상의 반려동물은 한 계약으로 가입할 수 없고 개별로 가입해야해 불편함이 컸지만 이 보험은 최대 5마리까지 한 계약으로 보장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대부분의 반려동물 보험상품은 품종, 연령에 따라 월 3~5만원 수준으로 보험료가 비싼 것이 사실.


특히 고령견의 경우 월 10만원 이상의 고액보험료를 납입해야 함에도 보장기간 및 보장범위가 제한적인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번에 출시된 'KB펫코노미보험'은 이같은 불편함을 해소한 것이 특징이라는데요.


품종이나 연령에 관계없이 보험료가 동일하며 꼭 필요한 보장위주로 상품을 구성해 보험료도 연간 6만원(1회 일시납 기준) 수준이라고 합니다.


이밖에도 이름, 견종 등 기본적인 반려동물 정보 외에 반려동물 사진 한 장으로 간편하게 보험료 산출 및 가입이 가능하고 최대 5마리까지 한 계약으로 보장이 가능합니다.


반려동물 양육 시 꼭 필요한 배상책임, 장례비용, 유실 시 광고비용, 유실시 입양/재분양비용, 관리자의 입원으로 인한 부재 시 반려동물 위탁비용 등과 함께 반려동물이 산책이나 운동 중 다칠 경우에 대비한 상해의료비보장을 신규 탑재했습니다.


보험 가입은 KB손해보험 모바일 다이렉트 홈페이지나 앱을 통해 가능합니다.


다이렉트본부장 김성범 상무는 "인슈어테크를 접목한 펫보험 상품을 통해 반려 동물을 키우는 가정에 실질적이고 차별화된 혜택과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애니멀플래닛팀 [hooon@animalplan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