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회 엿보다가 길쭉한 다리 뻗어서 상대방 목덜미 향해 거침없이 발차기 '슝슝' 날린 기린

BY 애니멀플래닛팀
2021.04.17 10:48

애니멀플래닛zingnews


남아프리카에서 상대 기린이 방심한 틈을 노려 기다란 다리를 쭉 뻗어 발차기 날리는 기린의 모습이 카메라에 포착됐습니다.


영국인 사진작가 벤 콜레이(Ben Coley)가 포착한 사진에 따르면 기린 한마리가 앞발을 들어 올려 상대 기린 뒷목을 가격하는 모습이 담겨 있었죠.


실제로 공개된 사진 속 기린 두 마리는 서로에게 긴 목과 다리를 마구 뻗으며 치열하게 몸싸움을 벌였다고 합니다.


몸싸움하는 것이 마치 태권도 겨루기를 연상케 했다고 하는데요. 한 기린은 유려한 몸짓으로 상대 기린에게 발차기를 가했는데요.


애니멀플래닛


애니멀플래닛zingnews


그렇게 두 기린은 수차례 공격과 방어를 가하며 싸움을 벌였지만 기린 한마리가 도망가면서 싸움은 끝이 났다고 합니다.


이와 관련 전문가들은 기린이 먹이를 쟁탈하기 위한 싸움이거나 암컷과의 짝짓기를 하기 위해 발차기를 한 것으로 추정했죠.


그도 그럴 것이 암컷을 두고 다툼을 벌일 때에는 단단하고 긴 목과 다리 근육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그 어느 때보다 격렬하게 싸운다고 합니다.


한편 사진을 접한 누리꾼들은 "쿵푸로 싸우는 듯", "영화 속 한 장면인 줄", "이게 가능해?", "기린 발차기에 놀람"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애니멀플래닛


애니멀플래닛zingnews

애니멀플래닛팀 [hooon@animalplan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