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법 개농장서 입에 테이프 '돌돌' 감긴 채로 도망쳐 나와 배수구에 숨어 있던 강아지

BY 애니멀플래닛팀
2021.04.29 11:22

애니멀플래닛Mission Paws'ible


사람 인적이 드문 한 배수구에서 입에 테이프가 돌돌 감겨진 강아지 한마리가 누워있는 모습이 포착돼 안타까움을 주고 있었습니다.


배수구에서 발견된 강아지는 입에 테이프가 돌돌 감겨져 있는 것은 물론 뒷다리에는 신발끈이 묶여져 있었는데요.


알고보니 불법 개농장에서 운 좋게 탈출해 가까스로 살아남은 녀석이었습니다. 녀석은 그동안 얼마나 많이 무섭고 두려웠을까.


애니멀플래닛Mission Paws'ible


인도네시아 발리에서는 테이프로 입이 돌돌 감겨진 강아지가 구조되는 일이 있었는데요. 아마도 개고기 상인이 자전거에 태우고 가다가 도망친 것으로 추측됐죠.


구조된 강아지는 곧바로 치료에 들어갔는데요. 가장 중요한 것은 다름아닌 입 주변 치료였습니다.


발견 당시 테이프로 돌돌 감겨져 있던 탓에 입 주변의 살은 이미 괴사하고 있었고 혈액순환도 끊어져 있어 피부이식과 봉합 수술을 받아야만 했습니다.


다행히도 수술은 성공적으로 이뤄졌고 건강도 눈에 띄게 회복 중이라고 하는데요. 관계자들은 녀석에게 모(Mo)라는 이름을 지어주기도 했습니다.


애니멀플래닛Mission Paws'ible


오랜 보살핌 끝에 지금의 가족을 만나 입양가게 된 녀석은 하루가 다르게 행복한 나날을 보내고 있다고 하는데요.


한때 불법 개농장에서 비참한 운명을 살아야만 했던 녀석은 그렇게 주변의 따뜻한 관심 덕분에 새 삶을 살 수 있었습니다.


물론 그때의 흉터가 아직 다 아물지는 않았지만 말입니다. 불법 개농장에서 죽을 뻔했던 강아지 모.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애니멀플래닛팀 [hooon@animalplan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