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끈으로 주둥이 강제 묶여져 있어 아무것도 먹지 못한 채 '쫄쫄' 굶어 죽어가던 유기견

BY 애니멀플래닛팀
2021.05.08 06:58

애니멀플래닛PAWS


※ (주의) 다소 불편한 내용과 사진이 포함돼 있습니다.


말하지 못하는 강아지에게 왜 이토록 끔찍한 학대를 저지른 것일까.


노끈으로 주둥이가 강제로 묶인 강아지가 학대 당한 것도 모자로 쫄쫄 굶어 죽어가고 있어 충격을 주고 있는데요.


온라인 미디어 더뉴스미니츠(The News Minute)에 따르면 인도에서 주둥이에 노끈으로 묶여져 길가에 버려져 있던 강아지가 구조되는 일이 있었습니다.


인도 케랄라주 트리수르 지역에서 활동하는 동물복지 서비스를 위한 사람들의 모임(People for Animal Welfare Services, PAWS)은 강아지 한마리가 주둥이에 노끈이 묶인 채 떠돌아다닌다는 신고 전화를 받았죠.


관계자들은 서둘러 신고 받은 지역으로 달려갔고 며칠 수색한 끝에 신고 받은 강아지를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애니멀플래닛PAWS


강아지는 무슨 이유 때문인지 알 수 없지만 누군가에 의해 주둥이에 노끈으로 강제 묶여져 있었습니다. 정말 충격적입니다.


도대체 누가, 왜 이런 짓을 벌인걸까. 노끈이 너무도 세게 묶여져 있는 탓에 입 주변의 피부를 관통하는 등 매우 심각한 수준이었죠.


이 때문에 강아지는 며칠 내내 먹지도 못하고 굶어야 했는데요. 노끈을 제거해주자 녀석은 갈증이 났는지 쉼없이 물을 마시고 또 마셨습니다.


다행히도 강아지는 동물복지 서비스를 위한 사람들의 모임(PAWS) 측의 보살핌으로 건강을 회복 중입니다. 누군가 키우다가 강아지를 학대하고 길가에 내다버린 것으로 추정되는 상황.


이럴거면 도대체 왜 키우려고 하는건지.... 사건을 접한 누리꾼들은 강아지의 회복을 기원하는 한편 학대범이 붙잡혀 엄벌 받길 바란다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애니멀플래닛PAWS

애니멀플래닛팀 [hooon@animalplan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