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witter_@jirosan77
식탁 위에 스마트폰을 올려놓자 그 주변으로 빙 둘러 앉아서 뚫어져라 쳐다보는 고양이들의 모습이 포착돼 눈길을 사로잡게 합니다.
한 누리꾼은 자신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움직이는 도마뱀 어플을 실행해놓고 고양이들이 앉아 있는 식탁 위에 올려놓은 영상을 게재했는데요.
공개된 영상에 따르면 고양이들이 하나 같이 약속이라도 한 듯 스마트폰 화면에서 열심히 움직이는 도마뱀을 쳐다봤죠.
보통의 고양이들이라면 사냥감이라고 생각하고 앞발로 쿡쿡 잡을 법도 하지만 그 어느 누구도 선뜻 나서서 도마뱀을 사냥할 생각조차 하지 않았습니다.
twitter_@jirosan77
오히려 두 눈 뚫어져라 스마트폰 화면 속을 쳐다볼 뿐이었죠. 마치 화면 뚫고 나갈 기세처럼 말입니다.
아마도 고양이들은 누군가 나서서 먼저 도마뱀을 만지는 것을 기다리고 있는 듯 보였습니다. 마치 눈치게임을 하듯 말입니다.
선뜻 나서서 스마트폰 화면 속 도마뱀을 잡으려고 하지 않는 고양이들. 그러다가 스마트폰 화면에 구멍이라도 뚫리는(?) 것은 아닌지 모르겠는데요.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서로 눈치 게임하는 중", "화면 속에 푹 빠져버린 듯", "본분을 잊어버린 고양이네"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スマホのアプリをジーっと見る猫たち pic.twitter.com/CXzSxQHBxl
— みかんとじろうさんち (@jirosan77) May 8, 2021
애니멀플래닛팀 [hooon@animalplan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