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숭이도 나무에서 떨어진다'라는 말이 있듯 아무리 능숙하고 잘하는 사람이라도 이따금 실수할 때가 있다는 말인데요.
이는 펭귄도 마찬가지입니다. 빙판 걷기 장인인 펭귄이라고 할지라도 미끄러질 수 있는데요.
여기 평소처럼 빙판길을 걷다가 그만 미끄러진 엄마 펭귄이 있어 눈길을 사로잡게 합니다.
엄마 펭귄 뒤를 아장아장 졸졸 따르던 아기 펭귄은 엄마가 인사하는 줄 알고 따라서 고개 숙여 보는 이들을 심쿵하게 하고 있죠.
과거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빙판걷기 장인도 미끄러진다'라는 제목으로 엄마 펭귄과 함께 빙판길을 걸어가고 있는 아기 펭귄 움짤이 올라온 적이 있습니다.
실제로 공개된 움짤에 따르면 앞장서던 엄마 펭귄이 그만 실수로 미끄러집니다.
다행히 넘어지지 않아 다치지는 않았지만 미끄러져 다칠 뻔한 엄마 펭귄은 놀람을 쓸어 내렸습니다.
엄마 펭귄이 놀란 가슴을 진정 시키는 와중에 뒤따르던 아기 펭귄이 갑자기 고래를 까닥 숙이는 것 아니겠어요.
앞서가던 엄마 펭귄이 미끄러져서 고개 숙인 것을 인사하는 줄 알았는지 아기 펭귄도 고개를 아래로 숙였다 들어 올리며 아장아장 엄마 뒤를 따라갔죠.
조막만한 몸집으로 엄마가 하는 행동을 따라는 아기 펭귄 움짤을 접한 누리꾼들은 "귀엽고 귀여워", "엄마 따라서 인사하고 가네", "애기 봐봐"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보기만 해도 너무 귀여워서 심장 아프게 만드는 아기 펭귄.
이 움짤은 언제, 어디서, 어떻게 찍혀졌는지 알려지진 않았지만 현재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상에서 공유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