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다란 구덩이에 빠져서 허우적거리던 코끼리가 자기 목숨 구해준 굴삭기에 코를 비비며 감사 인사를 하는 모습이 포착돼 눈길을 사로잡게 합니다.
인도 남부 카르나타카주 쿠르그에 위치한 커피 농장에서 코끼리 한마리가 구덩이에 빠져서 허우적거리는 모습이 현지 주민에 의해 발견됐는데요.
발견 당시 코끼리는 구덩이 끝에 매달려서 어떻게 해서든 빠지지 않고 탈출하려고 안간힘을 썼죠.
하지만 코끼리는 좀처럼 혼자 힘으로 올라오지 못했고 신고를 받은 구조대가 굴삭기를 동원해 코끼리 구조 작업에 나섰습니다.
굴삭기는 코끼리의 엉덩이를 받쳐주면서 위쪽으로 밀어올리는 방식으로 코끼리 구조 작업을 벌였는데요.
다행히도 코끼리는 굴삭기 도움을 받아 구덩이에서 무사히 올라올 수 있었죠. 잠시후 코끼리는 현장을 떠나는가 싶더니 다시 돌아와 굴삭기에게 인사를 했습니다.
코끼리는 자신의 코를 굴삭기에 비비면서 감사 인사를 전한 것. 위험에 처한 자기를 구해준 굴삭기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는 코끼리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이후 현장에 있던 관계자는 발포음과 함께 연기가 피어오르는 무언가를 코끼리 근처로 던졌습니다. 코끼리가 숲으로 무사히 들어가는 것은 물론 구덩이에 떨어지지 않게 표시한 것이라고 하는데요.
한편 굴삭기에 감사 인사를 전하는 코끼리 모습에 누리꾼들은 "동물이 사람보다 낫네요", "얼마나 고마웠으면 저럴까", "코끼리에게서 한 수 배웁니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