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KB국민은행-제주도, '반려동물 복지·문화' 조성 위한 정책 추진 업무 협약 체결

BY 장영훈 기자
2021년 06월 30일

애니멀플래닛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이 제주특별자치도와 손잡고 반려동물 복지·문화 정책 추진에 팔 걷고 나선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30일 KB국민은행은 제주특별자치도와 반려동물 복지와 문화 정책 추진 업무 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는데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KB국민은행은 ▲제주도 입도객 동반 반려동물 관리 프로세스 간편화 ▲반려동물 친화정책 선도 프로그램 ▲반려동물 등록 프로세스 개선 ▲제주도 반려동물 스타트업 육성 등 반려동물 복지 분야에 있어서 제주도와 공동 협력 관계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 서울본부에서 전날 열린 협약식에는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 허인 KB국민은행장 및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습니다.


원희룡 도지사는 "제주도의 반려동물 복지 정책 지원을 위한 KB국민은행 과의 업무 협약 체결을 환영한다"라며 "다양한 반려동물 복지 분야 협업을 통해 제주지역 사회는 물론 국가의 선진 동물복지 문화 정착에 이바지하겠다"라고 밝혔습니다.


허인 KB국민은행장은 "KB국민은행은 제주도청과 반려동물 복지·문화 정책 추진에 협력체계를 구축해 다양한 서비스와 시스템을 함께 제공하겠다"라며 "나아가 사회적으로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는데요.


한편 KB금융그룹은 반려동물 관련 제도 및 문화 개선을 위해 관련 기업 및 정부·지자체와 지속적으로 협업 모델을 구축하고 대표 모바일뱅킹 플랫폼인 KB스타뱅킹 내에 반려동물 관련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