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미 표범 뒤를 아장아장 따라서 길을 건너다가 자신을 찍고 있는 사람들이랑 눈 마주쳐서 멘붕에 빠진 아기 표범 모습이 카메라에 포착돼 눈길을 사로잡게 합니다.
유튜브 채널 '라티스트사이팅(Latest Sightings)'에는 아프리카 크루거 국립공원에서 촬영된 어미 표범과 아기 표범들 영상이 올라왔는데요.
공개딘 영상에 따르면 어미 표범은 길을 건너면서 새끼들에게 무슨 일이 생기는 것은 아닌지 뒤돌아 보며 길을 건넜죠.
때마침 길을 지나가던 차량들은 일제히 시동을 끄고 표범 가족들이 무사히 길을 건너기만을 기다리고 있었는데요.
그때 때마침 아기 표범이 처음보는 사람들과 낯선 차량이 도로 위에 있자 순간 멘붕에 빠져 어쩔 줄 몰라했습니다. 결국 울부짖는 아기 표범.
아기 표범은 마치 "엄마, 나 무서워요!! 나 좀 데려가주세요"라고 울부짖는 듯 보였습니다. 앞길을 걸어가던 어미 표범은 뒤돌아서서 아기 표범을 입에 물고 걸어가야 할 방향으로 새끼를 내려놓았죠.
이후 아기 표범은 정신차리고 어미 표범 뒤를 졸졸 따라갔고 그렇게 표범 가족은 풀숲으로 몸을 숨겼다고 하는데요.
사람들이랑 눈 마주치자 멘붕에 빠져 어미를 애타게 찾는 아기 표범의 모습이 매우 인상적이라는 반응이 줄을 이었습니다.
애니멀플래닛팀 [hooon@animalplan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