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공감

자기 보는 앞에서 새끼 위협하는 악어 지켜보던 어미 코끼리는 '이렇게' 응징했다

BY 애니멀플래닛팀
2021년 10월 25일

애니멀플래닛youtube_@Latest Sightings


아프리카 남부 짐바브웨에서 자신의 새끼를 위협하는 악어를 지켜보던 어미 코끼리가 응징에 나서는 모습이 카메라에 포착돼 놀라움을 주고 있습니다.


유튜브 채널 '라티스트사이팅(Latest Sightings)'에는 짐바브웨의 잠베지 국립공원에서 어미 코끼리가 악어를 무자비하게 공격하는 현장이 올라왔는데요.


사연은 이렇습니다. 덴마크 출신 한스 헨릭 해아(Hans Henrik Haahr)는 사파리 투어에 참여했다가 두 눈으로 보고도 입 떡 벌어지게 만드는 현장을 목격했죠.


그가 목격한 현장은 카메라에 고스란히 담겨 있었는데요. 영상을 보면 어미 코끼리는 악어를 발로 제압하는 것은 물론 기다란 코로 악어를 붙잡아 내동댕이를 쳤습니다.


애니멀플래닛youtube_@Latest Sightings


어미 코끼리의 공격은 멈출 생각을 하지 않았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자기가 보는 앞에서 새끼 코끼리를 건드렸기 때문이었습니다.


단단히 화난 어미 코끼리는 악어를 앞발로 짓밟기까지 했습니다. 이를 본 전문가들은 어미 코끼리로부터 공격 받은 악어는 치명상을 입었거나 숨졌을 가능성이 크다고 전했는데요.


한스 헨릭 해아는 "말할 수 없이 충격적인 현장"이라며 "분명한 보복 공격이었습니다. 코끼리의 목적은 새끼를 지키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영상을 접한 누리꾼들은 "정말 무서운 동물의 세계", "놀랍습니다", "코끼리가 이렇게 무섭습니다", "보고 놀람"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애니멀플래닛youtube_@Latest Sightings


YouTube_@Latest Sightin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