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앞에 엎드려 누워있는 친구의 등을 앞발로 열심히 긁어주는 강아지가 있습니다. 친구는 가려웠던 곳이 시원한지 행복한 표정을 지어 보였는데요.
남다른 두 강아지의 참우정이 카메라에 담겨 보는 이들의 시선을 끌어 모으게 합니다. 태국 라차시마의 한 편의점 촬영된 영상이 화제를 불러 모았습니다.
등 가려운 친구를 위해서 앞발로 열심히 팍팍 긁어주는 강아지 모습이 카메라에 담긴 것. 영상에 따르면 두 강아지가 편의점 앞에 있었습니다.
한 녀석이 등 가려운지 갑자기 뒷발로 등을 긁기 시작했죠. 아무리 뒷발로 긁고 또 긁어도 정작 가려운 부위가 긁어지지 않았습니다. 강아지는 더더욱 열심히 자세를 잡고 등을 긁었는데요.
옆에서 이를 가만히 지켜보고 있던 다른 강아지는 도저히 안됐다 싶었는지 자신의 앞발로 친구의 가려운 등 부위를 대신 긁어주는 것이었습니다.
친구가 가려운 부분을 시원하게 긁어주자 당사자도 기분이 좋아졌는지 어쩔 줄 몰라하는 표정을 지어보였고 그 모습이 고스란히 찍혔죠.
서로의 부족한 점을 도울 뿐만 아니라 또 이해하는 두 강아지의 모습이 정말 인상적입니다. 이것이야말로 진정한 우정이 아닐까 싶은데요.
아무런 대가나 조건 없이 서로 부족한 점을 채워주고 챙겨주는 것. 여러분이 생각하는 진정한 친구란 무엇입니까. 그리고 여러분에게 이런 친구가 있으신지요.
애니멀플래닛팀 [hooon@animalplan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