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걸음 떼서 가족들 관심 한몸에 받은 아기에게 질투심 폭발한 강아지 '이렇게' 했다

BY 애니멀플래닛팀
2021.12.23 09:58

애니멀플래닛Waggle TV


이제 막 걸음마를 시작한 아기에게 가족들의 관심이 모두 쏠리자 질투심 폭발한 강아지가 뜻밖의 행동을 보여 보는 이들을 경악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유튜브 채널 '와글TV(Waggle TV)'에는 첫걸음을 떼는 중인 아기와 그런 아기를 질투하는 강아지 모습이 담긴 영상이 올라와 눈길을 끌어 모았는데요.


공개된 영상에 따르면 아기는 엄마 손에 이끌려서 조심스레 두 발로 천천히 걸음을 떼기 시작했습니다. 급기야 엄마가 잡고 있던 손을 뗐는데도 불구하고 아기는 혼자서 아장 아장 걸었죠.


그 모습을 지켜보던 가족들은 환호했고 아기에게 관심이 집중되자 강아지는 질투했습니다. 가족들의 관심을 한몸에 받는 아기가 싫었는지 강아지는 잠시후 아기 근처러 다가가는데요.


애니멀플래닛


애니멀플래닛Waggle TV


무언가 제자리에서 힘을 주고 있는 듯한 강아지. 알고보니 강아지가 아기 근처에서 응가를 보고 있는 것이었습니다. 아기와 거리가 떨어져 있는 상황이라 엄마는 '그럴 수 있지'라는 표정으로 지켜봤죠.


강아지는 볼일을 마치고 아무 일도 없었다는 듯이 유유히 자리를 떴고 때마침 아기 집사는 소파를 붙잡고서는 다시 두 발로 일어서기를 시도했는데요.


그때 균형을 잃은 아기가 뒤로 넘어졌는데 하필 강아지가 응가를 본 곳으로 넘어지는 것이 아니겠습니까. 순간 당황한 엄마는 어쩔 줄 몰라했다고 합니다.


강아지는 아기가 자신이 볼일 본 곳으로 넘어질 것을 예견하고 이런 것일까요. 정말 시트콤 뺨치는 순간이 아닐 수 없는데요. 아무래도 강아지가 아기에게 단단히 심통이 났나봅니다.


애니멀플래닛


애니멀플래닛Waggle TV


YouTube_@Waggle TV

애니멀플래닛팀 [hooon@animalplan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