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rtie Gregory
어마무시한 덩치를 자랑하는 고래가 입을 크기 쫙 벌리더니 수천마리의 물고기떼를 유인하기 시작했습니다. 잠시후 한입에 꿀꺽하고 삼키는 고래.
한눈에 봐도 엄청난 식사량을 자랑하는 고래의 모습이 실제로 공개돼 보는 이들의 두 눈을 휘둥그래지게 만들고 있습니다.
야생동물 영화 제작자로 활동하고 있는 버티 그레고리(Bertie Gregory)는 SNS를 통해 BBC 다큐멘터리 영상 속 한 에피소드를 공개했는데요.
공개된 영상에 따르면 고래 한마리가 드넓은 바다 속에서 입을 크게 쩍 벌렸습니다. 그러자 물고기떼들이 모여들기 시작했는데요. 공중에서 봤을 때 양식장을 방불케 하는 현장이었죠.
Bertie Gregory
잠시후 고래는 기다렸다는 듯이 벌렸던 입을 한입에 닫았고 입안에 들어간 물고기떼들을 꿀꺽하고 삼킵니다.
입안에 갇힌 물고기떼들은 탈출할 틈도 없이 고래 입안으로 들어갔는데요. 정말 보고 또 봐도 너무 놀랍고 신기하지 않습니까.
영상을 촬영한 버티 그레고리는 "고래의 행동은 환경 오염으로 인해 먹이를 잡아먹기 위한 녀석의 방법"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영상을 접한 누리꾼들은 "정말 보기만 해도 놀랍습니다", "이게 가능한 일인가요", "입 벌리고 있는 것도 몰랐네요", "두 눈을 의심했음", "말도 안돼"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Bertie Gregory
YouTube
애니멀플래닛팀 [hooon@animalplan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