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으로 우리집 반려견 옷 사이즈 골라주는 의류 플랫폼 '얼리어펫터' 등장

BY 애니멀플래닛팀
2022.01.04 15:51

애니멀플래닛얼리어펫터 주요 화면


인공지능으로 우리집 반려견 옷 사이즈를 자동으로 추천해주는 의류 플랫폼이 등장해 눈길을 끌어 모으고 있습니다.


4일 광주과학기술원(GIST)은 2018년 전기전자컴퓨터공학부를 졸업한 홍주영 대표가 최고경영자(CEO)를 맡고 있는 스타트업 '시고르자브종'이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반려동물 의류 사이즈를 자동으로 추천해주는 반려견 의류 플랫폼 '얼리어펫터'를 개발했다고 밝혔는데요.


이번에 출시된 반려견 의류 플랫폼 '얼리어펫터'는 반응형 웹으로 링크를 통해 모바일과 PC에서 모두 활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홍주영 대표는 인터넷몰에서 반려견 의류를 구입할 때 반려견에 꼭 맞는 사이즈 선택에 어려움을 겪은 경험을 토대로 이를 컴퓨터비전 기술을 적용해 해결하는 아이디어로 시고르자브종을 창업하게 됐다고 합니다.


반려견을 키우는 사람과 강아지옷 판매자를 직접 찾아다니며 시장의 문제점을 분석하고 개선했죠. '얼리어펫터'는 컴퓨터 비전 기술을 결합해 강아지 사진을 업로드하면 사이즈를 자동으로 분석해주고 이를 기반으로 상품별로 구매하기에 적합한 사이즈를 계산해 추천해줍니다.


애니멀플래닛홍주영 시고르자브종 대표


개인화, 맞춤화된 사이즈 추천 기능으로 사용자가 등록한 반려견 사이즈 정보를 바탕으로 추천 상품을 제공하고 각 상품별로 반려견에 잘 맞는 옷 사이즈를 자동으로 추천하는 것이 특징.


시고르자브종은 베타 테스트후 올해 상반기 '얼리어펫터'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또 사진 기반 사이즈 분석 AI와 견주를 위한 커뮤니티 기능을 탑재할 예정입니다.


홍주영 대표는 "견주들로부터 실제 사용자 의견을 받고 서비스를 고도화할 계획"이라며 "'얼리어펫터'가 GIST내 창업에 도전하는 학생들에게 좋은 선례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시고르자브종은 작년 공공기술기반 시장연계 창업탐색 지원사업(I-Corps), GIST 모의창업프로그램(GSS) 사업 등에 선정됐습니다.


또한 5대 과기특성화대학 공동창업경진대회(X-IST) 우수상, 2021 GIST 창업 아이디어경진대회 대상, 2021 GIST CEO 포럼 장려상 등을 수상했습니다.

애니멀플래닛팀 [hooon@animalplan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