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 달라고 내밀어 보이자 잠시후 고양이가 자기 앞발 '쓰윽' 내밀어 보인 이유

BY 애니멀플래닛팀
2022.01.29 08:18

애니멀플래닛twitter_@minira_diary


고양이를 키우는 집사들이라면 우리집 고양이도 강아지처럼 "손!"하면 앞발을 쓰윽 내밀어줬으면 하는 생각을 해보신 적이 있으실겁니다.


실제로 고양이는 강아지와 달리 개인기 훈련이 잘 되지 않기 때문인데요. 그렇다고 해서 모든 고양이가 그런 것은 아니라는 사실 알고 계십니까.


사람마다 성격이 다 다른 것처럼 고양이들도 저마다 다 다른게 사실. 여기 집사가 손 달라고 하자 신기하게도 솜방망이를 쓰윽 내미는 고양이가 있어 눈길을 끌어 모으게 합니다.


애니멀플래닛twitter_@minira_diary


이 행동에는 나름의 '큰 그림'이 있었지만 말입니다. 일본에 사는 한 누리꾼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손을 보여주자 앞발을 내미는 고양이 영상을 게재해 화제를 불러 모았죠.


실제로 공개된 영상에 따르면 평소 고양이에게 다양한 훈련을 시도한 집사는 어느날 고양이도 강아지처럼 손 훈련이 가능하다는 사실을 보여줍니다.


집사는 강아지 손 훈련하는 것처럼 앞에 앉아 있는 고양이에게 손을 내밀어봤는데요. 그러자 알아들었다는 듯 고양이가 앞발을 집사 손 위에 올려놓는 것이었습니다.


애니멀플래닛twitter_@minira_diary


한편 영상을 접한 누리꾼들은 "이게 정말 가능한가요", "완전 개냥이입니다", "우리집 고양이도 저렇게 했으면", "완전 너무 귀여워"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죠.


고양이도 손을 달라고 하면 손을 주는 것일까요. 영상을 찍어 올린 집사는 "간식을 위해 손을 내밀어 보이는 아기 고양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알고보니 고양이는 간식을 얻어 먹기 위해 손을 내밀었던 것. 고양이의 귀여운 큰 그림이 있었다는 것. 그래도 손을 내밀어주는 고양이 모습 정말 사랑스럽습니다.


애니멀플래닛팀 [hooon@animalplan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