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킷스튜디오, 한국애견협회와 업무협약 체결…라이브방송 대행사로 지정

BY 애니멀플래닛팀
2022.03.08 17:55

애니멀플래닛한국애견협회 박애경 부회장, 버킷스튜디오 강지연 대표


버킷스튜디오가 한국애견협회(KKC)와 손잡고 본격적인 반려동물 시장에 진출한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8일 버킷스튜디오는 한국애견협회와 공식 라이브커머스 대행사 지정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는데요.


한국애견협회는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허가를 받은 국내 최대 규모의 애견단체로 훈련소와 카페, 미용, 제조업 등 약 7000개의 업체와 40만명의 회원수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견종별 혈통관리, 애견행사 개최, 애견전문 인력양성, 동물 보호활동 등을 전개하며 건전한 애견문화를 선도하고 있는 단체이기도 합니다.


버킷스튜디오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애견협회 소속 제조사,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플로팅 배너 및 라이브커머스 디자인을 지원하게 됩니다.


박애경 한국애견협회 부회장은 "업무 협약으로 유통망 확보가 어려웠던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지원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버킷스튜디오의 라이브커머스 사업 전문성과 협회 회원사간 협력으로 추가 매출 구조를 만들 것"이라고 밝혔는데요.


강지연 버킷스튜디오 대표는 "반려동물 라이브커머스 사업도 동반성장할 것으로 기대됩니다"라며 "건강한 반려산업 문화를 형성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한편 버킷스튜디오는 전속 쇼호스트, PD, MD 등 전문 인력으로 구성한 라이브커머스팀을 운영하고 있씁니다.


또 자체 스튜디오와 방송장비를 바탕으로 체계적 시스템을 구축해 라이브커머스 전문 플랫폼인 빗썸라이브를 설립하기도 했는데요.


한국애견협회와 업무협약 체결을 계기로 향후 방송을 통해 한국애견협회에 다양한 레퍼런스 확대에도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가 모아지고 있습니다.

애니멀플래닛팀 [hooon@animalplan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