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ibo
어떤 것에 마음이 쏠려서 잊지 못하고 매달리는 행동을 가리켜 우리는 흔히 '집착'이라고 말합니다. 그렇다면 강아지의 집착은 어느 정도가 될까.
여기 오토바이에 올라탔길래 내려가라며 내렸더니 또 올라오고 또 오토바이에 올라오는 강아지가 있어 눈길을 사로잡게 합니다.
중국에서 촬영된 것으로 알려진 움짤에 따르면 이날 아내의 심부름을 하러 가기 위해 남편은 오토바이에 올라 탔죠.
그런데 뜻밖에도 오토바이에 올라탄 남편 집사를 본 강아지가 폴짝 오토바이 위로 뛰어 올라오더니 자리 잡고 앉는 것이 아니겠습니까.
마치 자기도 데려가라는 듯이 말입니다. 하지만 데리고 갈 수 없었던 남편 집사는 강아지를 오토바이에서 내립니다.
문제는 아무리 오토바이에서 내려놓아도 아무런 소용이 없었다는 것에 있습니다. 집착이 얼마나 심하던지 계속해서 강아지가 오토바이에 올라오는 것이었습니다.
계속되는 강아지의 오토바이 집착에 결국 집사는 두 손을 들어야만 했다고 하는데요. 정말 강아지도 집착하면 이렇게 무섭다니 그저 놀랍고 신기할 따름입니다.
한편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정말 장난 아니군요", "이런 집착 정말 좋아요", "너 정말 귀엽네", "강아지도 한 성격 하네"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애니멀플래닛팀 [hooon@animalplan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