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운 여름철 산책 도중 갈증으로 지칠 강아지들을 위해 '강아지 약수터' 설치한 감성커피

BY 애니멀플래닛팀
2022.07.18 14:31

애니멀플래닛감성커피


강아지에게는 아무리 더워도 산책은 필수입니다. 산책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할 뿐만 아니라 에너지를 발산하는 수단이기 때문에 산책을 해야만 하죠.


문제는 날씨가 덥다보니 강아지들이 쉽게 지칠 수 있다는 것. 이에 타는 듯한 갈증을 해결할 수 있는 도심 속 강아지 약수터가 마련돼 눈길을 사로잡게 합니다.


18일 감성커피에 따르면 여름철 산책 도중 갈증으로 지칠 강아지들을 위해서 전국 30여개의 매장 내·외부에 '강아지 약수터'를 설치했다고 합니다.


약수터에는 반려동물 전용 정수기와 컵이 비치돼 있으며 컵은 사용 후에 약수터 선반에 올려놓으면 된다고 하는데요.


위생 걱정도 없다. 매장에서 수시로 세척해 다시 비치하고 정수기 물 역시 주기적으로 새로 담아 제공한다고 합니다.


애니멀플래닛감성커피


강아지 약수터는 감성커피를 방문 고객 뿐 아니라 반려동물과 산책하는 매장 인근 주민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어 눈길을 끌어 모으는데요.


현재 강아지 약수터 설치 매장은 감성커피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에서 공지하고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듯 싶습니다.


카페 프랜차이즈 감성커피 측은 반려동물과 함께 하는 카페 문화에 대해 고민하던 중 '오아시스 서울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됐다고 합니다.


프로젝트 참여를 통해 사람 뿐 아니라 산책을 즐기는 반려동물에게도 물공급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감성커피 반려동물 프로젝트의 첫 단계로 '강아지 약수터'를 먼저 시작하게 됐다는 설명인데요.


감성커피 관계자는 "현재는 시범 운영 중이지만, 수의사 등 전문가들의 피드백을 받으며 참여 매장 수도 확대하고 향후 더욱 업그레이드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애니멀플래닛팀 [hooon@animalplan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