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제하다 핸드폰 보는 집사한테 따졌는데 되레 자기 혼내자 참다못한 리트리버의 '최후 수단'

BY 애니멀플래닛팀
2022.07.18 21:37

애니멀플래닛instagram_@retrieversbarks


숙제하다가 핸드폰을 불쑥 꺼내서 노는 집사를 본 리트리버 강아지가 있습니다. 리트리버 강아지는 집사한테 집중해서 어서 빨리 공부하라고 따졌죠.


잠시후 리트리버는 자신의 말을 듣지 않은 집사를 응징하고자 최후의 수단으로 이것을 사용했고 그 모습이 공개돼 눈길을 사로잡게 합니다.


강아지 영상을 전문적으로 소개하는 인스타그램 계정에는 집사가 숙제하는지 안하는지 감시하는 리트리버 영상이 올라왔는데요.


이날 집사는 숙제하다 말고 핸드폰을 꺼내서 보기 시작했습니다. 리트리버 강아지가 그런 집사를 보더니 집중하라며 꾸짖었습니다.


애니멀플래닛instagram_@retrieversbarks


하지만 집사는 아랑곳하지 않고 꿋꿋하게 핸드폰을 봤고 참다못한 리트리버 강아지는 집사를 응징하려고 했습니다.


잠시 어디론가 향하던 리트리버 강아지는 입에 나무 막대기를 물고 달려와서는 소파 위로 올라가 자신을 혼낸 집사를 응징하기 시작했죠.


생각지도 못한 리트리버 강아지의 행동에 집사는 날벼락을 맞았고 이를 본 큰 집사가 나서서 강아지를 만류했다고 하는데요.


핸드폰 보는 집사한테 따졌다가 되레 자기 혼내자 이에 최후 수단으로 응징에 나선 리트리버 강아지. 그렇게 집사는 제대로 혼쭐났다는 후문입니다.


애니멀플래닛instagram_@retrieversbarks


애니멀플래닛팀 [hooon@animalplan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