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 영역에 침범한 수컷 사자 무리들을 오로지 혼자 힘으로 다 내쫓아내는 하마의 위엄

BY 애니멀플래닛팀
2022.07.20 21:47

애니멀플래닛youtube_@Latest Sightings


하마하면 가장 먼저 무엇이 떠오르십니까. 아무래도 '물 먹는 하마'가 떠오르실텐데요. 그런데 여기 하마가 얼마나 무서운 존재인지를 보여주는 영상이 공개됐습니다.


남아프리카공화국 크루거국립공원 소식을 전하는 유튜브 채널 '라티스트사이팅(

Latest Sightings)'에서는 혼자 힘으로 사자 무리들을 쫓아내는 하마 영상이 소개됐는데요.


상황은 이렇습니다. 보츠와나 셀린다 자연보호구역에서 수컷 사자 무리들이 수로를 건너고 있었을 때의 일이었죠.


이들 수컷 사자 무리들은 무슨 영문인지 알 수는 없지만 하마가 지내고 있는 수로를 겁도 없이 건너려고 했습니다.


애니멀플래닛youtube_@Latest Sightings


수컷 사자 무리들은 하마를 예의주시하면서 수로를 헤엄쳐 건너가기 시작했는데요. 이를 본 하마는 분노가 치밀어 오르기 시작했습니다.


자기 영역에 사자들이 침범한 사실을 알고 이를 가만히 두고만 볼 수 없었던 하마는 수십미터나 떨어진 곳에서 잽싸게 달려와 사자들을 공격하는 것이 아니겠습니까.


화가 나도 단단히 화난 하마는 있는 힘껏 자신의 힘을 과시하며 사자 무리들을 내쫓았죠. 생각지도 못한 하마의 공격에 당황한 사자들.


결국 사자 무리들은 죽을 힘을 다해 도망치기 시작했고 하마는 놓치지 않으려고 끝까지 이들 뒤를 쫓았는데요.


애니멀플래닛youtube_@Latest Sightings


'동물의 왕'이라고 불리는 사자가 이렇게 하마에게 처참히 자존심을 짓밟히는 경우는 흔한 광경이 아니기에 놀라울 따름입니다.


실제로 하마는 지구상에서 코끼리 다음으로 가장 큰 동물로 알려져 있는데요. 하마에게 제대로 된통 당한 사자들이었습니다.


보고 또 봐도 두 눈을 의심하게 만드는 이 광경. 이것이 바로 '동물의 왕' 사자의 굴욕이자 하마의 위엄이 아닐까요.


한편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하마가 정말 무섭습니다", "대단하다. 사자를 혼자서 쫓아냄", "혼자서 사자들을 다 상대하다니", "하마 얕보면 안되겠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애니멀플래닛youtube_@Latest Sightings


YouTube_@Latest Sightings

애니멀플래닛팀 [hooon@animalplan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