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대한 몸집 자랑하는 혹등고래 사체 둘러 싸서 '열심히' 뜯어 먹고 있는 수십마리의 상어떼

BY 애니멀플래닛팀
2022.08.18 11:08

애니멀플래닛instagram_@jindys_travels


몸집만 무려 15m에 달하는 거대한 혹등고래가 죽자 그 주변으로 빙 둘러싸서 열심히 뜯어 먹고 있는 상어떼들 모습이 포착돼 놀라움을 주고 있습니다.


호주에 사는 존 클록(John Cloke)과 인디 크리민스(Indy Crimmins) 커플은 서호주 해변 근처에서 캠핑하던 도중 뜻밖의 광경을 목격하게 됩니다.


당시 이들 커플은 낚시를 하고 있었는데 근처 바다에서 물이 계속 세차게 튀자 왜 이러는지 궁금했고 바다 위로 드론을 띄우게 된 것.


잠시후 드론 카메라에 포착된 것은 한마디로 놀라움 그 자체였습니다. 카메라에는 바다 가운데에서 죽은 혹등고래를 애워싸고 있는 상어떼들이 포착된 것입니다.


애니멀플래닛instagram_@jindys_travels


혹등고래가 죽자 상어떼들이 죽은 혹등고래 사체를 뜯어 먹기 위해 몰려든 것이었는데요.


상어가 모두 몇 마리인지 알 수는 없지만 육안으로 봤을 때 수십마리에 달할 것으로 추측도비니다.


물론 죽은 고래 사체 주변에 상어떼들이 몰려드는 것은 어쩌면 자연의 법칙으로 자연스러운 일일 것입니다.


그럼에도 이렇게 몰려드는 모습을 보니 신기하면서도 놀라울 따름인데요. 상어떼들은 혹등고래 사체를 따라 움직이며 포식을 즐겼다는 후문입니다.


애니멀플래닛instagram_@jindys_travels


애니멀플래닛팀 [hooon@animalplan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