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장에 매달려 있는 전등 향해 '폴짝' 뛰어서 솟구치듯이 올라간 고양이는 잠시후…

BY 애니멀플래닛팀
2022.09.13 14:15

애니멀플래닛CAT ISLAND


고양이는 다른 동물과 달리 좀처럼 이해할 수 없는 독특한 행동을 벌이는 동물로 유명한데요. 여기 사연 속 고양이가 바로 그렇습니다.


'중국판 틱톡'이라고 불리는 도우인에는 도대체 왜 이러는지 이해하려고 해도 도저히 이해할 수 없는 고양이 모습이 담긴 영상이 올라와 눈길을 끌어 모았죠.


공개된 영상에 따르면 침대 위에 올라간 고양이는 고개를 뒤로 젖힌 상태에서 어딘가를 뚫어져라 쳐다보고 있었는데요.


잠시후 고양이는 있는 힘껏 폴짝 뛰어 오르는 것이 아니겠습니까. 보다 더 정확한 표현은 하늘 위로 솟구쳐 오르는 듯이 뛰어 올랐습니다.


애니멀플래닛CAT ISLAND


고양이가 뛰어 올라간 곳은 다름 아니라 천장에 매달려 있는 전등이었죠. 전등에 있는 구멍 사이로 고양이는 얼굴을 내밀어 보였습니다.


분명 몸은 대롱대롱 매달려 있는데 구멍 사이로 어떻게 해서든 얼굴 내밀어 보이겠다며 안간힘을 쓰는 고양이. 정말 왜 이러는 걸까요.


아무리 이해하려고 해도 이해할 수 없는 고양이의 독특한 행동 때문에 집사는 결국 혀를 내둘러야만 했다는 후문입니다.


영상을 접한 누리꾼들은 "너 도대체 왜 그래", "이게 고양이 매력인가요", "이해불가", "나 정말 너 이해하고 싶다", "너 왜 그러는 거야"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애니멀플래닛CAT ISLAND

애니멀플래닛팀 [hooon@animalplan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