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 내리는 날 지붕에 올라가 달리다 그만 발 미끄러져서 속수무책으로 떨어진 '허당' 고양이

BY 애니멀플래닛팀
2022.11.16 09:39

애니멀플래닛weibo


세상에 이런 일이 어디 또 있을까요. 비가 주룩주룩 내리던 어느날 지붕 위에 올라간 고양이가 미끄러져서 떨어지는 일이 벌어졌습니다.


'중국판 트위터'라고 불리는 웨이보상에는 비를 피해 지붕 위로 올라가는 고양이 모습이 올라왔는데요.


이날 비가 주륵주륵 내리기 시작하자 고양이는 비를 피하려고 하는지 지붕 위에 올라가 어디론가 이동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무슨 영문인지 알 수는 없지만 고양이가 갑자기 지붕 위를 달리는 것이 아니겠습니까. 문제는 지붕에 비가 내려서 미끄럽다는 것.


weibo


이 같은 사실을 알 리가 없는 고양이는 열심히 달리다가 그만 발이 미끄러져서 속수무책으로 지붕에서 떨어지고 말았습니다.


엉뚱하면서도 허당미 넘치는 고양이 모습은 고스란히 카메라에 포착이 됐는데요. 도대체 왜 고양이는 지붕이 미끄러운데 달린 것일까요.


정말 이해하고 싶어도 이해할 수 없는 행동에 어안벙벙해지게 만드는 고양이입니다. 이것이 바로 고양이의 허당 매력이 아닐까 싶습니다.


한편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너 왜 그러는 거야", "어디 다친데 없는지 걱정이네", "미끄러웠을텐데 어떡해", "많이 아팠을거 같아요"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애니멀플래닛weibo

애니멀플래닛팀 [hooon@animalplan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