덩치 큰 흑곰이 껌딱지 마냥 '찰싹' 붙어서 껴안은 채로 귀 핥고 있는데 호랑이가 보인 반응

BY 애니멀플래닛팀
2023.01.30 08:10

애니멀플래닛instagram_@lovinganimals.dg


사실 누군가가 내 몸에 붙어서 귀를 핥는 등의 행동을 하면 귀찮고 싫기 마련입니다. 대부분의 경우 하지 말라고 선을 긋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여기 무슨 영문인지 흑곰이 호랑이를 껴안은 상태로 연신 귀를 핥고 있는 보기 드믄 광경이 포착돼 놀라움을 자아내게 합니다.


무엇보다도 호랑이 반응이 더더욱 놀라운데요. 생각지도 못한 흑곰과 호랑이의 조합이 보는 이들의 입을 떡 벌어지게 하고 있습니다.


사연은 이렇습니다. 한 인스타그램 계정에는 흑곰이 호랑이를 꽉 끌어안은 상태에서 귀를 핥아주고 있는 모습이 담겨 있었는데요.


애니멀플래닛instagram_@lovinganimals.dg


호랑이는 아무런 저항도 하지 않은 채 가끔 눈을 가늘게 뜨고서는 흑곰의 행동에 전혀 신경 쓰지 않는 듯한 모습이었죠.


영상을 접한 누리꾼들은 "이 조합은 도대체 무엇?", "종족을 뛰어넘은 우정인건가요", "곰돌이 푸와 티거 모습 같음", "이게 도대체 말이 되는 상황인가요"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는데요.


사실 흑곰과 호랑이에게는 가슴 아픈 사연이 숨어 있다고 합니다. 미국에서 불법 장사를 해오던 부자가 경찰에 붙잡혔는데 그때 지하 우리에서 흑곰과 호랑이, 사자가 구조됐다는 것.


바로 영상 속의 흑곰과 호랑이가 그때 구조된 녀석들이라고 합니다. 구조된 이후 동물보호소로 보내졌고 함께 지내게 된 것이라고 하는데요.


애니멀플래닛instagram_@lovinganimals.dg


종족이 다르지만 오랫동안 의지하며 지내왔던 탓에 영상 속 모습처럼 허물없이 지낼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여기에 사자 경우 종양으로 세상을 떠난 상황이라 더더욱 흑곰과 호랑이는 서로에게 의지할 수밖에 없었던 것인데요.


흑곰이 도대체 왜 호랑이를 껴안고서 귀를 핥고 있었는지 이상한 행동이 납득되는 순간입니다.


서로 지하 우리에 갇혀 지낸 힘든 나날을 겪어왔기에 그 누구보다 의지해왔던 것인데요. 부디 두 녀석이 오래 오래 행복하게 지낼 수 있길 바래봅니다.


애니멀플래닛instagram_@lovinganimals.dg


애니멀플래닛팀 [hooon@animalplan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