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자들 무리한테 붙잡혀 잡아 먹힐 뻔했는데 '집안 싸움' 벌어진 덕분에 목숨 건진 버팔로

BY 애니멀플래닛팀
2023.01.31 17:40

애니멀플래닛twitter_@weirdterrifying


세상에 이런 기막힌 우연이 어디 있을까요. 분명히 사자들 무리한테 사냥감으로 붙잡혀 죽을 위기에 처한 버팔로가 기적처럼 목숨을 건진 현장이 공개돼 화제입니다.


도대체 어떻게 해서 버팔로는 죽을 위기에서 기적처럼 살아남을 수 있었던 것일까요. 그건 바로 사자들끼리 집안 싸움이 벌어진 것.


SNS상에는 굶주림에 허덕이던 사자들 무리한테 붙잡혀 잡아 먹힐 위기에 처한 버팔로 모습이 담긴 영상이 올라왔는데요.


공개된 영상에 따르면 버팔로는 사자들 무리에 둘러싸여서 도망갈 수도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아무리 도망가고 싶다고 해도 다시 붙잡힐 것이 뻔한 상황.


애니멀플래닛twitter_@weirdterrifying


그때 무슨 영문인지 알 수는 없지만 무리들 중에서 두 암사자들이 서로 갑자기 티격태격 싸우는 것이 아니겠습니까.


무슨 자존심 걸린 싸움인지 두 암사자의 싸움은 거칠었고 급기야 같이 있던 무리들이 이들의 싸움을 말리느라 정신 없었던 것.


자연스레 집안 싸움이 벌어지다보니 사자들의 관심은 온통 싸움을 말리는 일이었고 버팔로는 사자들의 관심 밖으로 밀려났죠.


버팔로는 이때다 싶어서 제자리에 일어나 사자들이 눈치 차리지 않는지 눈치를 살피며 사자들이 멀어지자 유유히 현장을 떠난 것이 아니겠습니까.


애니멀플래닛twitter_@weirdterrifying


한마디로 말해 사자들에게 잡아 먹힐 위기에 놓여 있던 버팔로가 기적처럼 살아남게 된 것입니다. 기적이 일어난 것.


많고 많은 순간들 중에서 왜 하필 두 암사자가 사냥한 버팔로를 잡아 먹으려고 하는 순간 싸워서 사자들 무리가 싸움 말리느라 버팔로에게 신경을 꺼버린 것.


만약 두 암사자가 싸우지 않았더라면 버팔로의 운명은 어떻게 됐을까요. 정말 한발의 차이로 목숨을 건진 버팔로입니다.


영상을 접한 누리꾼들은 "정말 타이밍 최고네요", "하늘이 도와준 듯", "너 정말 대단하다". "그렇게 살아남음"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애니멀플래닛twitter_@weirdterrifying


애니멀플래닛팀 [hooon@animalplan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