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심코 지나갈 수도 있는 상황임에도 오토바이를 세운 뒤 로드킬 당해 도로에 쓰러져 죽은 고양이를 안전한 곳으로 옮긴 배달라이더가 있어 박수가 쏟아지고 있습니다.
교통사고 전문 한문철 변호사가 운영하는 유튜브 '한문철TV'에는 '(당신을 RESPECT!) 세상에는 이렇게 멋진 분도 계십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는데요.
공개된 영상은 작년 11월 26일 저녁 7시경 인천광역시 부평구에서 촬영된 것으로 도로 위에는 로드킬 당해 죽은 고양이가 쓰러져 있었습니다.
때마침 주변을 지나가던 배달라이더는 자신이 타고 있던 오토바이를 잠시 세운 다음 도로에 죽어 있는 고양이에게로 다가갔죠.
배달라이더는 혹시나 다른 차량들이 지나가다 죽은 고양이 사체를 짓밟는 것은 아닌가 싶어 안전한 곳으로 고양이를 옮겼는데요.
때마침 현장을 목격한 제보자와 제보자 어머니는 "저 사람 너무 착하다"라며 "저런 사람 없다. 진짜 리스펙"이라고 박수를 보냈습니다.
제보자는 "오토바이 운전자 분들이 너무 위험하게 운전하시고 안 좋게 생각했는데 편견이 사라지는 영상을 제보합니다"라고 밝혔죠.
영상을 본 한문철 변호사는 "혹시 다른 차들이 피하다가 사고 날 수 있잖아요"라며 "사고가 날까 안전을 위해, 또 다른 차들에게 밟힐까 생명에 대한 안타까움"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진짜 리스펙이죠"라며 "그런데 라이더분이 누군지 모르는데 알면 선물을 보내주고 싶습니다"라고 전했죠.
한편 영상을 접한 누리꾼들은 "저 라이더 분이 동물을 정말 아끼고 사랑하는 사람이라는게 이 영상을 통해 느껴짐", "리스펙한거 맞아요", "안전운행하세요", "이건 진짜 리스펙"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