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 말라서 물 마시고 싶었던 까마귀가 물병에 담겨 있는 물 마시기 위해 벌인 신박한 행동

BY 애니멀플래닛팀
2023.03.08 15:21

애니멀플래닛大捣蛋与小调皮


어렸을 적 누구나 한번쯤은 읽어봤을 이솝 우화 기억나시나요. 여기 이솝 우화가 실화였음을 보여주는 현장이 공개돼 놀라움을 자아내게 합니다.


SNS상에서는 목이 말랐는지 물을 마시고 싶었던 까마귀가 물병에 담겨 있는 물을 마시기 위해 정말 놀라운 행동을 벌인 현장이 담긴 영상이 올라와 화제를 불러 모으고 있는 것.


공개된 영상에 따르면 중국 광둥성 후이저우의 푸성류지 공원에서 촬영된 것으로 까마귀가 혼자 힘으로 물병에 담긴 물을 마시는 모습이 담겨 있었습니다.


평범해 보이는 영상이지만 이 영상이 화제를 불러 모은 것은 까마귀가 보인 행동 때문인데요. 사실 물병에 담긴 물을 마시기란 쉽지 않은 것이 사실.


애니멀플래닛


애니멀플래닛大捣蛋与小调皮


까마귀는 목이 말랐는지 물을 마시려고 했지만 물병에 담긴 물을 마실 수가 없었습니다. 이에 바닥으로 내려가더니 돌을 하나씩 집어서 물병에 집어 넣는 것이 아니겠습니까.


네, 그렇습니다. 물병에 돌을 집어 넣어서 수위를 높이게 한 다음 물을 마시려고 머리를 굴린 것입니다.


실제로 까마귀는 바닥에 떨어져 있는 돌을 주워서 물병에 넣기를 반복했고 수위는 자연스레 올라왔는데요.


어느 정도 물을 마실 수 있는 높이까지 물이 차오르게 되자 까마귀는 기다렸다는 듯이 물을 마시기 시작했습니다.



애니멀플래닛大捣蛋与小调皮


그 누구의 도움도 받지 않고 오로지 혼자 머리를 써서 물병에 담긴 물을 마시는데 성공한 까마귀 모습 정말 놀랍고 신기하지 않습니까.


영상을 접한 수많은 누리꾼들은 어안이 벙벙했습니다. 우솝 우화에서나 볼 법한 모습이 현실에서 벌어졌기 때문인데요.


순간 두 눈을 의심하게 만드는 이 상황. 목이 말라 물을 마시기 위해서 물병에 돌을 넣어 수위를 높일 생각을 한 까마귀의 행동에 그저 입이 떡 벌어집니다.


한편 영상을 접한 누리꾼들은 "정말 말도 안돼", "까마귀 정말 똑똑하네요", "어떻게 이런 생각을 한 거지", "우솝 우화 실화네" 등의 뜨거운 반응을 보였습니다.


애니멀플래닛大捣蛋与小调皮

애니멀플래닛팀 [hooon@animalplan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