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정국, 아픔 겪고 있는 어린이들 위해 서울대 어린이병원에 10억원 기부

BY 장영훈 기자
2023.04.18 13:37

애니멀플래닛BTS 정국(본명 전정국) / 빅히트뮤직


방탄소년단(BTS) 멤버 정국(본명 진정국)이 아픈 아이들을 위해 서울대 어린이병원에 10억원을 기부해 팬들로부터 뜨거운 박수를 받고 있습니다.


18일 서울대어린이병원 측은 BTS 정국이 아픈 아이들과 가족에게 일상을 선물하기 위해 서울대어린이병원에 10억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는데요.


BTS 정국이 서울대어린이병원에 기부한 금액 10억원은 저소득 가정 아이들의 치료비와 통합케어센터 사업에 쓰일 계획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자신의 기부와 관련해 정국은 "아픔을 겪고 있는 어린이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라며 어린이들이 건강하게 웃을 수 있기를 응원한다"라고 말했습니다.


애니멀플래닛방탄소년단 멤버 정국 / 빅히트뮤직


최은화 서울대어린이병원장은 "아이들의 건강을 돌보는 것은 그 아이의 평생을 결정하는 것과 같아서 후원은 미래와 희망에 대한 투자이자 지친 가족들에게는 안도감과 평안을 선물해 주는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이런 감사한 후원의 뜻을 잘 살려 우리 아이들을 건강하게 집으로, 학교로, 가족과 친구들에게 돌려보내도록 어린이병원의 모든 구성원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라고 기부한 정국에게 고마움을 전했죠.


서울대어린이병원에서는 전국 각지에서 온 중증희귀난치질환, 소아암, 백혈병 환아들이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다만 낙후된 병동과 과밀화 등으로 인해 치료 환경은 열악해지고 있는데요. 정국의 뜻깊은 기부가 많은 이들에게 찬사 받고 있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애니멀플래닛서울대어린이병원에 10억원 기부한 BTS 정국 / 빅히트뮤직


솔로 활동에서 뛰어난 활약을 보여준 아이돌


한편 방탄소년단 정국은 아이돌챔프에서 진행된 '솔로 활동에서 뛰어난 활약을 보여준 아이돌(Idol Who Shows Superb performance On Solo Activities)' 설문에서 당당히 1위를 차지했다.


지난 3월 22일부터 4월 4일까지 진행된 설문에서 정국이 58.99%의 득표율로 당당히 1위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그 뒤이어 2위 NCT 마크(15.56%), 3위 BTS RM(10.84%), 4위 갓세븐 뱀뱀(4.07%), 5위 샤이니 키(3.43%)가 이름을 올렸죠.


6위에는 마마무 문별(1.44%), 7위 블랙핑크 리사(1.29%), 8위 하성운(1.14%), 9위 엑소 카이(0.99%), 10위 트와이스 나연(0.90%) 순이었는데요.


실제로 정국은 2022년 FIFA 카타르 월드컵 공식 노래 '드리머스Dreamers)'에 참여하며 남다른 존재감을 자랑한 바 있습니다.


또한 정국은 미국 팝스타 찰리 푸스와 협업곡 '레프트 앤드 라이트(Left and Right)'로 빌보드의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 17주 연속 진입하는 등 파워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애니멀플래닛솔로 활동에서 뛰어난 활약을 보여준 아이돌 1위 차지한 BTS 정국 / 빅히트뮤직

장영훈 기자 [hooon@animalplan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