줄다리기 경기에 돕겠다고 나선 경찰견 / 微博
자기도 어떻게 해서든 줄다리기 경기를 돕고 싶다면서 친선 경기를 필치고 있는 직원들 사이에 뛰어든 경찰견이 있습니다.
잠시후 경찰견은 어느 누가 시키지도 않았는데 앞발로 줄을 붙잡으려고 하는 등의 행동을 보이며 경찰들을 응원했는데요.
정말 너무 귀엽고 사랑스러운 것 아닌가요. 생각지도 못한 경찰견의 행동이 카메라에 고스란히 포착돼 보는 이들을 웃음 짓게 합니다.
하나!! 둘!! 하나!! 둘!! / 微博
'중국판 트위터'라고 불리는 웨이보상에는 친선 줄다리기를 펼치고 있는 경찰관들의 모습이 담긴 영상이 올라왔는데요.
이날 경찰서에서는 친선 줄다리기 경기가 벌어졌다고 합니다. 양쪽 두 팀은 한치 양보없는 경쟁을 벌이고 있었습니다.
그때 경찰견은 자신이 응원하는 팀이 밀리는 것 같아 보이자 이내 한걸음에 달려와서는 자기도 돕겠다며 벌떡 두 발로 일어서서 경찰관을 붙잡고 줄을 당기는 것이 아니겠습니까.
협동해서 줄다리기하는 중인 경찰견 / 微博
물론 경찰견이 아무리 돕겠다고 해도 힘을 제대로 줄 수 없는 상황. 그런데 정말 놀랍게도 경찰견이 도운 팀이 극적으로 힘을 내서 승리를 거머쥐게 됩니다.
자신이 응원하고 도운 팀이 이기자 경찰견도 기분이 좋은 듯 연신 꼬리를 흔들며 기쁨을 함께 나눴다고 하는데요.
영상을 접한 누리꾼들은 "정말 대단하네요", "이렇게 착할 줄이야", "보고 웃음 빵 터짐", "자기도 돕겠다는 모습이 너무 기특하네"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줄다리기 이기자 함께 기뻐하는 경찰견 / 微博