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문과 벤치 사이 틈에 매달리다시피 올라가서 앉아있는 '이해불가' 고양이의 독특한 행동

BY 장영훈 기자
2023.05.16 21:20

애니멀플래닛창문과 벤치 사이 매달려 있는 고양이의 이해불가 / youtube_@ViralHog


고양이는 도대체 왜 이런 이해할 수 없는 행동들을 하는 것일까요. 여기 창문과 벤치 사이 틈에 매달리다시피 올라가 앉아 있는 고양이가 있습니다.


유튜브 채널 '바이럴 호그(ViralHog)'에는 이해할 수 없는 독특한 자세로 앉아 쉬고 있는 고양이 영상이 올라왔는데요.


공개된 영상에 따르면 고양이는 무슨 이유 때문인지 알 수는 없지만 편안한 자리를 놔두고 벤치와 창문 사이 틈에 걸친 듯 앉아 있는 것이 아니겠습니까.


그 덕분에 고양이의 배 부분이 훤히 드러나 보이는데요. 앞발과 뒷발에 의지한 채로 매달려 있는 고양이.


애니멀플래닛정말 이해할 수 없는 고양이 반응 / youtube_@ViralHog


분명히 불편해 보이는데도 불구하고 고양이는 꿋꿋하게 매달려서 멍하니 앉아 쉴 뿐입니다.


그것도 자신을 찍고 있는 카메라를 쳐다보면서 말이죠. 아무리 이해하고 싶어도 이해할 수 없는 고양이의 독특한 행동인데요.


정작 당사자인 고양이는 세상 편안한 듯 부동의 자세로 앉아 주변을 두리번 관찰할 뿐이었습니다.


영상을 접한 누리꾼들은 "이게 진정한 고양이 매력", "너 도대체 왜 그러니", "이러고 있는 이유 아시는 분"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애니멀플래닛이해하고 싶은 고양이 / youtube_@ViralHog


YouTube_@ViralHog

장영훈 기자 [hooon@animalplan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