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하는 듯한 착각 불러 일으키는 강아지 행동 / tiktok_@hermajestyqueenjojo
이게 도대체 어떻게 된 것일까요. 집사의 팔을 앞발로 붙잡더니 머리를 숙이는 강아지가 있습니다.
그 모습은 마치 기도를 드린 듯한 착각을 불러 일으키게 하는데요. 이게 도대체 어떻게 된 영문일까.
강아지 조조(JoJo)를 키우고 있는 집사는 틱톡 계정을 통해서 앞발로 팔을 붙잡고 있는 강아지 모습이 담긴 영상을 공개했는데요.
공개된 영상에 따르면 강아지 조조는 집사의 팔을 붙잡았다가 이내 앞발 사이로 머리를 숙이는 듯한 자세를 취하기 시작했습니다.
의자 붙잡고 있는 기도하는 듯한 강아지 모습 / tiktok_@hermajestyqueenjojo
언뜻 보면 정말 기도를 드리는 듯한 모습으로 보이는데요. 그렇다면 도대체 왜 이러는 걸까요.
알고 봤더니 집사가 훈련을 시켰다는 것. 나름대로 고개를 숙이면 간식을 챙겨줬고 그 이후부터 강아지 조조가 자연스레 기도하는 듯한 자세를 취하게 됐다고 합니다.
얼마나 많이 간식이 먹고 싶었으면 이러는 걸까요. 보면 볼수록 너무 귀여운 강아지 조조인데요.
영상을 접한 누리꾼들은 "진짜 너무 귀여워", "왜 이렇게 착한건지", "강아지는 사랑입니다"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팔 잡고 있는 강아지 모습 / tiktok_@hermajestyqueenjojo
장영훈 기자 [hooon@animalplan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