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간 떨어져 있던 집사 마중하러 간 공항에서 한걸음에 달려가 격하게 반겨주는 토이 푸들

BY 장영훈 기자
2023.06.07 08:27

애니멀플래닛공항 마중 나간 토이 푸들 모습 / tiktok_@poodletoyromeo


강아지에게 집사는 세상 그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소중한 존재라는 말이 있습니다. 그만큼 강아지는 집사 밖에 모른다는 말인데요.


여기 며칠간 떨어져 지냈다가 집에 돌아온 집사를 마중하러 가기 위해 공항을 찾은 토이 푸들 강아지가 있습니다.


넓고 사람 많은 공항에서 토이 푸들은 단숨에 집사를 발견하고서는 부리나케 달려가 반겨줘 보는 이들에게 잔잔한 감동을 주고 있는데요.


사연은 이렇습니다. 토이 푸들 로메오(Romeo) 틱톡 계정에는 집사 마중하러 공항에 간 강아지 모습이 담긴 영상이 올라온 것.


애니멀플래닛한걸음에 달려가는 토이 푸들 / tiktok_@poodletoyromeo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의 공항에서 촬영된 것으로 알려진 영상에 따르면 토이 푸들 로메오는 입국한 집사를 보자마자 엄청난 속도로 달리기 시작했죠.


공항이 넒다보니 사람을 찾기란 쉽지 않은데 귀신 같이 알아본 토이 푸들 로메오는 한치 망설임도 없이 집사에게 달려갔습니다.


한걸음에 달려가 집사 품에 안긴 토이 푸들 로메오는 연신 꼬리를 흔들어 보이면서 집사를 격하게 반겨줬는데요.


얼마나 많이 보고 싶었으면 이렇게 흥분을 가라앉히지 못하는 것일까요. 심지어 점프까지 하며 집사가 보고 싶었다고 말하는 토이 푸들 로메오.


애니멀플래닛집사 반겨주는 토이 푸들 / tiktok_@poodletoyromeo


실제 강아지의 경우 인간과 강한 감정적 연결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집사와 오랫동안 떨어져 있을 경우 그리워 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강아지는 사회적 동물이다보니 집사와 정서적 유대감을 형성하고 이씩 때문에 멀리 떨어져 있게 되면 집사의 존재에 대해 그리워하게 된다는 것.


대표적인 증상으로 안절부절 못하거나 징징거리는 등의 슬픈 징후를 보인다고 하는데요. 그만큼 강아지에게 집사는 세상 전부라는 의미이겠죠.


한편 영상을 접한 누리꾼들은 "왜 이렇게 감동적이야", "보는 내내 심쿵했네", "보고 또 봐도 감동", "강아지는 사랑입니다"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애니멀플래닛애정 표현하는 토이푸들 / tiktok_@poodletoyromeo


@poodletoyromeo Can’t think of any other feeling beating this ❤️ #reunion #backtogether #homesickness #dogtok #toypoodle #toypoedel #fyp #fypシ゚viral #foryoupage ♬ Iris - Jada Facer
장영훈 기자 [hooon@animalplan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