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울 속에 비친 자기 모습 보고 놀란 고양이 / youtube_@ViralHog
세상에 이렇게 엉뚱하고 귀여운 고양이가 어디 또 있을까요. 거울 속에 비친 자기 모습을 보고 다른 고양이라고 단단히 오해한 고양이가 있습니다.
유튜브 채널 '바이럴 호그(ViralHog)'에는 바닥에 세워놓은 거울 앞을 우연히 지나갔다가 거울 속에 비친 자기 모습을 본 고양이 반응이 담긴 영상이 올라왔는데요.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 촬영된 것으로 알려진 영상에 따르면 이날 고양이는 바닥에 놓여진 거울 앞을 유유히 지나갔습니다.
거울 앞 지나가다 거울 속에 비친 고양이 본 고양이 / youtube_@ViralHog
그때 거울에는 고양이 모습이 비쳤는데요. 문제는 고양이 눈에는 다른 고양이로 보였다는 것.
누가 봐도 거울 속에 비친 고양이는 자기 자신 모습인데 이를 알 리가 없는 고양이는 다른 고양이가 자기 영역에 들어왔다고 단단히 오해하기 시작했죠.
이대로 있으면 안되겠다 싶었는지 고양이는 다시 확인하기 위해 거울 앞을 지나갔고 거울에는 고양이 모습이 그대로 비쳤는데요.
자기 모습을 다른 고양이라고 착각한 고양이 / youtube_@ViralHog
결국 고양이는 거울 속에 비친 자기 모습을 보며 경계하는 것은 물론 공격적인 자세를 취하는 것이 아니겠습니까.
급기야 냥펀치를 발사하는 등 공격할 태세를 취한 고양이. 아무래도 자기 모습인 줄 인지하지 못한 채 다른 고양이라고 오해해서 벌어진 일인데요. 너무 귀엽지 않나요.
영상을 접한 누리꾼들은 "고양이 매력 터짐", "이를 어쩌면 좋아", "정말 못 말리네요", "이게 고양이 매력이죠", "거울이 무슨 죄야"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거울 속 자기 모습 경계하는 고양이 / youtube_@ViralHog
YouTube_@ViralHo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