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아이포펫, 美 반려동물 전문 교육단체 피어프리와 공식 파트너십 체결…포럼 개최

BY 장영훈 기자
2024.07.07 12:57

애니멀플래닛피어프리 홍보대사 다니엘 헤니와 설립자 마티 베커 수의사 / 에이아이포펫


반려동물 헬스케어 전문기업 에이아이포펫이 미국의 반려동물 전문 교육단체 피어프리(Fear Free)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미국 수의사 마티 베커(Dr. Marty Becker)가 지난 2016년 설립한 단체인 피어프리는 반려동물의 정서적 안정을 추구하는데요.


실제 반려동물이 동물병원, 미용실, 훈련소, 유치원, 펫시터 등 낯선 환경에서 겪을 수 있는 공포, 불안 그리고 스트레스의 예방과 경감을 목표로 반려동물 관련 업계 종사자와 반려인 대상 전문 행동학 관련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에이아이포펫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과 미국에서 피어프리 공식 제휴 파트너로서 역할을 담당하게 됩니다.


무엇보다도 특히 한국 내에서 피어프리 교육프로그램 제공 및 인증서 발급 등 피어프리 사업을 독점적으로 수행하며 국내 반려동물 교육 분야의 성장과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에이아이포펫은 한국어 버전의 피어프리 공식사이트를 제작해 국내 수의사, 미용사, 훈련사 등 반려동물 산업 관계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피어프리 교육 및 인증절차를 밟도록 지원할 예정입니다.


또 유기견 보호소 및 일반 보호자를 위해 미국 피어프리에서 제공하는 각종 반려동물 교육자료를 한국어로 번역해 반려동물의 정서적 안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자료들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이와 함께 에이아이포펫은 피어프리 한국 공식 런칭을 기념해 오는 8월 31일과 9월 1일 서울 삼정호텔에서 '피어프리 코리아 런칭(론칭) 포럼'을 개최합니다.


국내 반려동물 산업의 전문가 및 수의학계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한 포럼으로 피어프리의 철학과 교육 방법을 소개하는 자리로 피어프리 설립자인 마티 베커 수의사의 특별 강연이 진행됩니다.


뿐만 아니라 국내 다양한 반려동물 산업의 전문가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통해 반려동물 산업에 피어프리 교육을 어떻게 효과적으로 도입할 수 있을지 논의할 계획입니다.


허은아 에이아이포펫 대표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반려동물 교육단체인 피어프리와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 정착과 반려동물 복지 향상에 기여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에이아이포펫을 통해 반려동물 산업 관계자들이 쉽고 편리하게 피어프리의 우수한 교육 프로그램을 인증받는 등 국내 반려동물 교육 분야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장영훈 기자 [hooon@animalplan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