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혜선 인스타그램
우월한 유전자라고 하는 것이 바로 이런 것을 말하는 것일까. 여기 어렸을 때부터 너무 예쁘고 또 예뻐서 감탄사가 절로 나오게 만드는 카이스트 대학원생이 있습니다.
뚜렷한 이목구비는 물론 똘망똘망하고 큼지막한 눈과 조막만한 얼굴, 새하얀 피부는 인형이 아닌가 착각을 들게 하는데요.
무엇보다 지금과 똑같은 미모를 발산하고 있어서 더더욱 눈길을 사로잡게 하는 이 카이스트 대학원생의 정체는 과연 누구일지 궁금해도 너무 궁금합니다.
구혜선 인스타그램
◆ 태어날 때부터 우월한 미모로 '얼짱' 신드롬 불러 일으킨 아이
1984년생으로 배우이자 영화 감독이고 학창 시절 인터넷 얼짱 출신으로 '원조 얼짱'이라고 불리는 이 카이스트 대학원생의 정체는 바로 구혜선입니다.
작년 6월 카이스트 과학저널리즘 대학원 공학석사 과정에 합격해 현재 카이스트 대전 본원에서 대학원생으로 지내고 있는 구혜선은 얼짱 출신인데요.
중학생 때 인터넷이 처음 생겼는데 친구들이 사진을 찍어 올렸고 그 사진이 갑자기 신문 1면에 나는 일을 겪었다는 구혜선.
구혜선 인스타그램, 온라인 커뮤니티
당시 얼짱이 얼굴 짱크다인 줄 알았다며 자신도 모르는 사이 얼짱이 되었다고 밝히기도 했는데요. 구혜선은 인터넷 얼짱 출신으로 지난 2002년 광고 출연을 계기로 연예계 활동을 시작하게 됩니다.
인형 같은 미모로 주목 받은 구혜선은 이후 MBC '논스톱5'을 시작으로 KBS 드라마 '꽃보다 남자' 주인공으로 발탁돼 시청률 35% 를 찍으며 스타덤에 올르게 됩니다.
구혜선은 배우뿐 아니라 영화감독, 작가, 작곡가, 화가까지 반경을 넓힌 팔방미인으로 활약 중에 있는데요.
KBS '꽃보다 남자'
◆ 성균관대 수석 졸업과 카이스트 석사과정 합격한 대학원생
학업에서도 남다른 두각을 드러낸 구혜선은 2011년 성균관대학교 예술학부 영상학 전공으로 입학해 작년 2월 수석 졸업했습니다.
또 카이스트 과학저널리즘대학원 공학 석사과정에 합격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죠. 구혜선은 현재 과 부대표를 맡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뭐하나 빠질 것도 없이 다 갖춘 구혜선. 미모는 기본이고 학업에 대한 남다른 두각까지 진정한 팔방미인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구혜선 인스타그램
한편 구혜선은 지난 2015년 방송된 KBS 드라마 '블러드'에서 만난 안재현과 인연을 맺었고 그 다음해에 결혼합니다.
결혼한 뒤 두 사람은 tvN '신혼일기' 예능에도 함께 출연하는 등 꽁냥꽁냥한 일상 생활을 공개해 결혼 장려 예능 탄생이라는 수식어도 따라붙었죠.
다만 안타깝게도 2019년 파경에 이르렀고 2020년에는 결국 이혼하게 되는데요. 두 사람 사이의 자녀는 없습니다. 각자 위치에서 활동하는 구혜선과 안재현. 부디 두 사람 모두 좋은 앞날 행보를 보여주길 기대해봅니다.